(온라인 게임시장)
본 자료는 9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해당 자료는 9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9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온라인 게임시장)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온라인 게임산업의 개념

2.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징

3.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과 우리 나라
온라인 게임시장의 동향

4. 우리나라 동시 접속자 최고 기업
‘NC 소프트’ 조사

본문내용

온라인게임산업의 개념

온라인 게임의 역사
- ‘80년대 영국의 바틀 등이 개발한 MUD게임이 효시
- 국내는 ‘93년 텍스트머드게임인 “쥬라기 공원”이 최초

온라인 게임의 정의
- 광의적 의미 : 유 · 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웍크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으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가진 컴퓨터게임
- 협의의 의미 :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다수 사용자들이 클라이언트 단말기를 사용해 게임서버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진행하는 게임

온라인게임산업의 특징

- IT기술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산업으로 기획력과
아이디어 만으로도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

- 캐릭터, 애니메이션, 가전 등 주변산업에 연관효과가 큼

- 세계 최고의 초고속인프라를 갖춘 우리나라에 매우 적합한 산업
서적, 음반, 영화산업을 능가하여 가장 빠른 성장률 유지

- 네트워크를 통한 유통구조로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 창출 가능
요금 산정방식 : 종량제, 정액제, 쿠폰제, 패키지 판매 등
요금 지불방식 : 휴대폰, 신용카드, 인터넷 뱅킹, ARS,
계좌이체, 전자화폐 등
.
.
.
CAGR 란

CAGR은 Compound Annual Growth Rate의 약자입니다.
즉, 수년간의 성장률을 평균으로 환산한 것인데
매년의 성장률을 단순 평균한 것이 아니라,
첫회 부터 매년 일정한(평균적인) 성장률을 지속한다고 환산
할 때의 성장률을 의미합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27페이지
  • 등록일2013.08.12
  • 저작시기2013.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7181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