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과 규제 - 게임시장,e-sport의 발전,쿨링오프제,강제적 셧다운제.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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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산업과 규제 - 게임시장,e-sport의 발전,쿨링오프제,강제적 셧다운제.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게임산업이란

Ⅱ. 게임산업의 현황
 • 현황
 • e-sport의 발전
 • 게임산업 확장
 • 게임산업 발달의 효과

Ⅲ. 게임산업의 규제
 • 규제의 종류
  ▪ 강제적 셧다운제
  ▪ 선택적 셧다운제
  ▪ 쿨링오프제
  ▪ 등급관련규제
 • 시행 후 반응
 • 규제의 장점
 • 규제의 단점

Ⅳ. 대안

본문내용

게임산업과 규제




Ⅰ. 게임산업이란

 •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
 • 게임이 기획되고 유통되어 게이머들에게까지 소비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친 산업




Ⅱ. 게임산업의 현황

 • 문화 콘텐츠 수출 부문에서 56%를 차지
 • 문화 콘텐츠인 음악의 13배, 방송의 10배의 수출을 차지
 • 2011년 음악의 수출규모 1억 7700만 달러, 게임 22억 1100만 달러

 ≪ 그 래 프 ≫




■ e-sport의 발전

 • electronic sports :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
 • 2012년 3월 까지 등록 종목 21개 종목
 • 프로게이머 432명, 준프로게이머 969명
  • 가격2,8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3.05.06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43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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