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게임시장,게임중독] 게임산업 규제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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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산업,게임시장,게임중독] 게임산업 규제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게임산업 규제강화 ………………………3

Ⅱ. 게임산업의 경쟁력 하락 …………………4

Ⅲ. 게임산업의 특수성 ………………………5

Ⅳ. 중독에 대한 의견대립 ……………………6

Ⅴ. 게임과 범죄의 연관성 ……………………6

본문내용

때문이다. 알코올이나 마약과 같은 범주로 인식하고 규제를 가하려고 하기 때문에 반대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것이다.
중독에 대한 규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어야 하며 과학적이고 의학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모든 사람들이 인정할 수 있는 범위에서 중독이 규정되어야 한다.
그런데 게임산업의 경우에는 이러한 과정이 누락된 채 중독으로 규정되고 있기 때문에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찬반의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으며 과학적인 근거도 부족한 실정이다.
게임에 대한 중독성이 높다고 한다면 이에 대한 적극적인 규제가 마땅한 일이지만 중독성이 낮다고 한다면 오히려 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해야 한다.
Ⅴ. 게임과 범죄의 연관성
최 이사장은 “게임이 강력범죄의 원인이라면 게임이 없던 옛날이나 게임을 즐기지 못하는 후진국에서는 강력범죄가 적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며 “미국에서도 정확한 인과관계를 밝히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게임을 반대하는 입장의 사람들이 가장 심각하게 여기는 부분이 게임과 범죄의 연관성이라고 할 수 있다. 폭력적인 게임으로 인해 실제의 폭력사건으로 이어진다고 여기는 것이다.
실제로 게임을 모방한 범죄들이 간혹 발생하고 있긴 하지만 이는 일부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게임을 범죄와 동일시하기에는 사건의 양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의 긍정적인 영향이 오히려 클 수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새로운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정확한 연구결과가 필요한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03110331
<한국경제>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89795
<경인일보>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279879.htm
<스포츠서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2029703v
<한국경제>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902069
<아시아투데이>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eq=2504295
<미디어잇>
http://www.etnews.com/news/contents/game/2877649_1489.html
<전자신문>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311290100322990016913&cDateYear=2013&cDateMonth=11&cDateDay=29
<파이낸셜뉴스>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51560
<디스이즈게임즈>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29818
<이투데이>
  • 가격1,8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3.12.07
  • 저작시기201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96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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