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엔씨소프트 소개
02 미국 진출 사례
03 중국 진출 사례
04 결 론
02 미국 진출 사례
03 중국 진출 사례
04 결 론
본문내용
01 엔씨소프트 소개
* 엔씨소프트?
1998년 9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 리니지 서비스 시작.
이후 길드워,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등의 게임을 출시.
2000년 5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개시.
2000년 미국 현지법인 설립, 2001년 일본, 2003년 중국/타이완, 2004년 유럽 ? 태국에 진출.
2000년 7월 코스닥 상장.
2011년 3월 프로야구 제 9구단 NC다이노스 창단.
현재 국내 2위 게임업체.
2015년 5월 현재 시가총액 약 4조 4천억원.
엔씨소프트 해외진출현황
- 중국: 조인트벤처
- 중국: NC Sina - NC 49%, Sina 51%
- 미국: 자회사, 로컬 스튜디오
- 미국: NC Interactive, ArenaNet, Out-of-House Developers
- 대만: 리니지1 - 라이센스
대만: 리니지2 이후 - 조인트벤처
NC Taiwan - NC 49%, Gamania 51%
- 일본: 조인트벤처
- 일본: NC Japan - NC 60%, Softbank 40%
- 현지 파트너와 게임 Distribution network 완성
-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 및 경험
미국 진출 당시의 환경
1) 문화적 측면
• 레저로서 게임 문화 형성
• 게임에 대한 관심의 증가
• 정품구매 문화
2) 시장적 측면
• 온라인 게임의 인기도 증가
3) 인프라적 측면
• 인터넷 카페(pc방)의 보급 확산 및 인터넷 보급률 증가
4) 법률적 측면
• 자율규제 형식의 게임 심의제도
* 엔씨소프트?
1998년 9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 리니지 서비스 시작.
이후 길드워,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등의 게임을 출시.
2000년 5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개시.
2000년 미국 현지법인 설립, 2001년 일본, 2003년 중국/타이완, 2004년 유럽 ? 태국에 진출.
2000년 7월 코스닥 상장.
2011년 3월 프로야구 제 9구단 NC다이노스 창단.
현재 국내 2위 게임업체.
2015년 5월 현재 시가총액 약 4조 4천억원.
엔씨소프트 해외진출현황
- 중국: 조인트벤처
- 중국: NC Sina - NC 49%, Sina 51%
- 미국: 자회사, 로컬 스튜디오
- 미국: NC Interactive, ArenaNet, Out-of-House Developers
- 대만: 리니지1 - 라이센스
대만: 리니지2 이후 - 조인트벤처
NC Taiwan - NC 49%, Gamania 51%
- 일본: 조인트벤처
- 일본: NC Japan - NC 60%, Softbank 40%
- 현지 파트너와 게임 Distribution network 완성
-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 및 경험
미국 진출 당시의 환경
1) 문화적 측면
• 레저로서 게임 문화 형성
• 게임에 대한 관심의 증가
• 정품구매 문화
2) 시장적 측면
• 온라인 게임의 인기도 증가
3) 인프라적 측면
• 인터넷 카페(pc방)의 보급 확산 및 인터넷 보급률 증가
4) 법률적 측면
• 자율규제 형식의 게임 심의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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