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작품선정이유
2. 본론
3. 결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나’에게 있어서, ‘케이케이의 젖은 몸’이 樂이 아니라면 달리 무엇이 樂이겠는가.
3. 결론
<케이케이의 이름을 불러봤어>는 죽은 ‘케이케이’와 ‘아들’에 대해 남겨진 자들이 부르는 추모곡이다. ‘나’와 ‘해피’는 고통의 기억을 공유한 후에야 서로의 언어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 두 사람의 소통은 언어적 차이로 인해 한 바퀴를 더 돌아야했지만, 같은 언어를 사용한다고 해서 소통이 보다 쉬운 것은 아니다. 아마도 세상의 모든 소통이란 ‘나’와 ‘해피’가 겪은 것과 마찬가지일 것이다. <케이케이의 이름을 불러봤어>는 인물의 설정, 간결한 사건의 전개 등을 통해 ‘소통’이란 것의 본질을 명확하게 논하면서 서정성까지 보유했다. 비록 미흡한 소견이지만, <케이케이의 이름을 불러봤어>는 수작임에 틀림없다.
3. 결론
<케이케이의 이름을 불러봤어>는 죽은 ‘케이케이’와 ‘아들’에 대해 남겨진 자들이 부르는 추모곡이다. ‘나’와 ‘해피’는 고통의 기억을 공유한 후에야 서로의 언어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 두 사람의 소통은 언어적 차이로 인해 한 바퀴를 더 돌아야했지만, 같은 언어를 사용한다고 해서 소통이 보다 쉬운 것은 아니다. 아마도 세상의 모든 소통이란 ‘나’와 ‘해피’가 겪은 것과 마찬가지일 것이다. <케이케이의 이름을 불러봤어>는 인물의 설정, 간결한 사건의 전개 등을 통해 ‘소통’이란 것의 본질을 명확하게 논하면서 서정성까지 보유했다. 비록 미흡한 소견이지만, <케이케이의 이름을 불러봤어>는 수작임에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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