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문화 ) 그동안 내가 일본에 대해 관심 있었던 영역 - 피동법으로 본 학습자에 따른 한국어 문법 교육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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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일본의 문화 ) 그동안 내가 일본에 대해 관심 있었던 영역 - 피동법으로 본 학습자에 따른 한국어 문법 교육의 차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신도
1) 일본의 건국신화
2) 일본의 신, 카미
3) 신도의 진화와 발전
2. 일상과 신도
3. 일본의 역사 왜곡과 과거사 부정
4. 우리나라가 가야 할 방향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
그러나 이제 우리나라는 일본에 거의 동등한 수준의 경제적 위상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남북관계의 흐름이 원만해지면서 과거사 청산을 위해 남북이 함께 일본에 과거사를 인정하고 반성을 요구할 수 있는 위치에 한 발짝 다가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일본으로부터의 피해국인 중국 등의 세계적 위상 또한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국제적 상황을 이용하면 남북한을 비롯한 중국, 대만 등 피해국이 함께 일본에 정당한 사과와 배상을 요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우리나라와 북한의 관계가 지금보다 더욱 가까워지고 역사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의 움직임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양국의 전문가와 국민들이 함께 이 문제에 대한 의식을 가지고 일본과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한편 일본의 민간단체들과의 교류 역시 필요하다. 일본의 정치적 현실이나 뿌리 깊은 종교적 믿음은 일본의 과거사를 부정하고자 하지만 일본에도 여전히 제대로 된 역사의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물론 보편적인 다수보다 소수의 개인이나 민간단체들일지라도 그들은 조상의 잘못을 부끄러워하고 그것을 반성하며 바로잡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찾고자 하는 이들과의 교류를 통해 일본 내에 이 문제가 더 많이 화두에 오를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
Ⅲ. 결론
물론 그들의 높은 시민의식과 깨끗한 거리, 타인을 배려하는 태도 등은 우리가 일본으로부터 배워야 할 것이다. 그리고 건국신화를 통해 자국의 뿌리에 신이 존재한다는 믿음 또한 비난받지 말아야 할 것이다. 모든 국가와 민족은 자신이 우월하고 특수한 존재임을 바탕으로 국가를 결속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며 우리나라의 건국신화에 역시 신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다만 그것이 세계전쟁을 일으키고 그 과정에서 한 나라의 말과 글을 빼앗고 군 위안부를 창설하며 타국의 젊은이들을 강제 동원하는 것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할 수는 없다. 또한 눈에 보이는 것을 깨끗하게 유지하고자 하는 바람이 과거사를 부정하는 형태로 발전된다면 눈에 보이지 않는 더러움이 그 민족의 역사와 신 안에 내내 함께 하게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Ⅳ. 출처 및 참고문헌
일본, 이젠 과거史 반성한 \'자기 과거史\'까지 부정 (조선일보, 2012.08.29)
② 일본 문화의 다른 이름, 신도(神道) (금강신문, 2008.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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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9.05.16
  • 저작시기2019.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12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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