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문화 콘텐츠로서의 고전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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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미래 문화 콘텐츠로서의 고전문학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교육적 측면에서의 고전문학
2. 놀이로서의 고전문학
3. 상업적 측면에서의 고전문학

결론

본문내용

것이 단아한 인상을 주는 평상복이 된 것처럼 , "메주"하면 생각하는 못생김이나 냄새를 고급스럽고 깨끗한 이미지로 전환 시킬 수 있도록, 발효식품을 실현하는 공간은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으로 꾸미고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의 음식을 파는 모든 공간을 꾸미는 것이 좋겠다. 고전문학에 관련한 서점도 마찬가지다. 지게를 지고 있는 농부나 한복을 입고 댕기머리를 한 동자를 다시 그린 책은 고리타분한 책으로 여겨질 수 있다.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표지나 , 우리 고전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이 권선징악에서 그치지 않고 당시의 역사적 사회적 인식을 엿볼 수 있다는 식으로 설명되어야 한다. 아직 생각의 정리가 미흡하지만 고전의 공간은 우리 것을 그대로 실현하는 공간이기 보다는 소비계층의 구미에 좀 더 맞출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다.
결론
고전의 문화 콘텐츠는 분명 가능성이 있다. 우리 것을 우리가 알고자 하는 움직임, 한국적인 것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도 일어나고 있다. 이미 우리 음식에 대한 자각은 우리 내부에서도 일어나고 있고 대외적으로 한류열풍이 일어나고 있다. 이 때를 발맞추어 고전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일은 그것이 상업적으로 수명이 길지 못하다고 하더라도 분명 고전의 재인식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기획안의 아이디어를 기술적 측면, 마케팅 측면을 보완하고 수정하여 개발한다면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신데렐라보다 콩쥐 팥쥐가 익숙해지고, 아이들이 고전의 캐릭터를 이해하며 우리 것이 신선한 것으로 다가올 수 있는 , 우리의 문화로서의 고전문학을 기대해 본다.
  • 가격1,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5.03.02
  • 저작시기2005.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86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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