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들어가며
Ⅱ.영화 운동
Ⅲ.영화의 문법
Ⅱ.영화 운동
Ⅲ.영화의 문법
본문내용
Sequence)
미장센과 거의 동일한 개념으로 쇼트를 분할하지 않고 선택적인 관객의 태도를 요구하며 장사간 촬영 등을 통해 하나의 쇼트가 한 시퀀스의 구실을 하도록 하는 것.
9.기본적인 샷의 개념.
1)사람 수에 따른 분류.
원샷(One shot), 투샷(Two shot), 몹씬(Mob Scene)
2)마스터 샷(Master shot)
씬 전체의 분위기를 한눈에 볼수 있도록 설정한 화면.
3)오버 더 쇼울더 샷(Over the shoulder shot)
한 인물의 어깨 너머로 상대 배우의 모습을 찍는 것.
객관적 주관적 시점의 중간.
4)리버스(Reverse)
주로 대화 장면에 많이 쓰이는 샷으로 피사체를 좌우로 번갈아가며 보여주는샷.
5)트라이 - 리액션(Try-Reaction)
원인과 결과.
6)버드 아이스 뷰(Birds Eyes View)
10.그 외의 표현기법.
1)데이 포 나잇(Day for Night)
주간에 밤 장면을 촬영하여 밤 효과를 내는 기법.
2)스위시 팬(swish pan)
화면이 빠르게 팬 하여 중간 팬 과정이 흐리게 보이도록 하는 기법.
3)점프컷
쇼트의 비약적인 전환으로 때로는 의도적으로 시간과 공간의 연속성을 파괴시킨다.
미장센과 거의 동일한 개념으로 쇼트를 분할하지 않고 선택적인 관객의 태도를 요구하며 장사간 촬영 등을 통해 하나의 쇼트가 한 시퀀스의 구실을 하도록 하는 것.
9.기본적인 샷의 개념.
1)사람 수에 따른 분류.
원샷(One shot), 투샷(Two shot), 몹씬(Mob Scene)
2)마스터 샷(Master shot)
씬 전체의 분위기를 한눈에 볼수 있도록 설정한 화면.
3)오버 더 쇼울더 샷(Over the shoulder shot)
한 인물의 어깨 너머로 상대 배우의 모습을 찍는 것.
객관적 주관적 시점의 중간.
4)리버스(Reverse)
주로 대화 장면에 많이 쓰이는 샷으로 피사체를 좌우로 번갈아가며 보여주는샷.
5)트라이 - 리액션(Try-Reaction)
원인과 결과.
6)버드 아이스 뷰(Birds Eyes View)
10.그 외의 표현기법.
1)데이 포 나잇(Day for Night)
주간에 밤 장면을 촬영하여 밤 효과를 내는 기법.
2)스위시 팬(swish pan)
화면이 빠르게 팬 하여 중간 팬 과정이 흐리게 보이도록 하는 기법.
3)점프컷
쇼트의 비약적인 전환으로 때로는 의도적으로 시간과 공간의 연속성을 파괴시킨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