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북아메리카>
<프랑스>
<프랑스>
본문내용
'침묵의 목격자'로만 활용했다.
한편 일단의 비평가들은 ‘고의성이 없다고 해도 특정 지역에서 발생하는 사건만을 담는다는 것에는 이미 인위적인 구도가 가미된 것' 이라며 시네마 베리떼의 이런 시도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이것은 다큐멘터리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자극제가 되었고, 동시에 가공하지 않은 객관적 영상을 추구했던 시도는 영상 매체의 신뢰도를 높여주는데 상당 부문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도 있다.
*두 방법론의 공통점*
-진실에 대한 진지한 접근
-직접성을 목표로 해서 사전대본이 불가능 함
-다른 음향을 대위법적으로 교차시키기도 하고 인상주의적인 편집을 시도하는 등 자유롭고 직관적인 형태의 영화언어를 구축하여 새로운 시대를 시작했다.
-극영화에도 많은 영향을 끼침
한편 일단의 비평가들은 ‘고의성이 없다고 해도 특정 지역에서 발생하는 사건만을 담는다는 것에는 이미 인위적인 구도가 가미된 것' 이라며 시네마 베리떼의 이런 시도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이것은 다큐멘터리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자극제가 되었고, 동시에 가공하지 않은 객관적 영상을 추구했던 시도는 영상 매체의 신뢰도를 높여주는데 상당 부문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도 있다.
*두 방법론의 공통점*
-진실에 대한 진지한 접근
-직접성을 목표로 해서 사전대본이 불가능 함
-다른 음향을 대위법적으로 교차시키기도 하고 인상주의적인 편집을 시도하는 등 자유롭고 직관적인 형태의 영화언어를 구축하여 새로운 시대를 시작했다.
-극영화에도 많은 영향을 끼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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