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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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PPL Introduction
1) PPL의 정의 및 효과
2) PPL산업의 환경

2. PPL example
1) 영화/드라마 사례
2) 인터넷/게임 사례
3) 애니메이션/공연 사례
4) 광고 사례

3. PPL Business
1) PPL 관련 기업
2) PPL 업무 Flow
3) 사례 : KBSi의 업무 영역
4) 사업의 성공 가능성

본문내용

(1) PPL의 정의 및 효과
Product Placement 의 약자
제조회사가 자사의 특정 제품을 TV방송이나 영화에 노출하는 것
브랜드 이름이 보이는 상품 뿐만 아닌 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 장소 등을 노출시켜 무의식 중에 관객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 마케팅 전략
특정 브랜드 제품, 서비스 마크, 로고(CI)를 타겟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엔터테인먼트 영역에 적절히 통합하는 기법
강력한 마케팅 도구,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를 향상시키고, 판매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음
직접적인 광고의 거부감을 벗어나 자연스럽게 홍보함으로써 이미지 업 효과
프로그램 스토리와 함께 장기적인 연상 및 캠페인으로 인지도, 충성도 강화
미디어 노출을 효율적인 가격으로 집행
기본 상위 시청률에 선호도와 비례한 홍보효과 배가 됨
연예인 라이프 스타일에 관여도 높은 청소년에 순발력 있는 홍보 가능
IMC 전략하에서 MPR 기법의 하나로서 자리잡아가고 있음
스타마케팅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
(2) PPL 산업의 환경
방송사 편당 제작비 지원금액은 6천만원에서 1억 5천만원 수준
방송사로부터 받는 제작비는 전체 제작비의 60-70% 수준 : 연기자 출연료가 계속 상승함에 따라 차액은 계속 벌어지고 있음
연간 70여편 이상 제작 (전체 드라마 중에서 외주 제작 비율은 최고 70%)
2003년 외주 제작 프로그램 전체 규모는 8,575억원(2004년 방송위원회 국감자료)
나머지 제작비는 제작사가 손해를 보거나 PPL로 충당되고 있다고 추정됨
  • 가격2,4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06.06.07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아크로뱃 뷰어(pdf)
  • 자료번호#353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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