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교과 교수학습방법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컴퓨터교과 교수학습방법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제1절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
1.학습단위별 유형
2.교수-학습방법의 유형과 특성

제 2절 최근의 학습 방법과 매체의 활용
1. 인지적 도제학습
2. 문제중심 학습
1) 문제 중심 학습 특징
2)문제중심 학습의 장점
3.자원기반 학습

본문내용

방영한 과제, 학습환경 설계, 사고 높이게 설계, 대안적 관점 시험해볼수 있는 생각 가져야,
4)매체 활용방향-비구조적문제제시, 실제성, 자기주도적 학습, 협동학습
3.자원기반 학습 -평생교육원, 특별히 설계된 학습자원과 상호작용적인 매체와 공학기술을 통합함으로써,대량 교육상황에서 학습자 중심의 학습을 증진하기 위한 일련의 통합된 전략
교육과정을 구현하는 가장 유용하고 성공적인 접근방법 학습자 중심의 학습방법 학교, 가정, 직장에서 학습활동에 적용가능
리처드 수츠만의 탐구학습 모델에 기초. (학습자가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 문제나 질문에 직면하였을때 가장 학습효과 좋음)
자원기반 학습의 목표 : 모든 학습자가 평생학습자가 되는데 필요한 기본적 지식을 획득하도록 하는것과 더불어 독립적으로 학습할수 있는 기능을 기를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기능의 종류: 위치확인 기능, 분석기능, 이해기능, 보고 및 제시기능
교수와 학습의 관계에서 변화 포함, 학습에 초점. 독립적 학습자가 되게 돕는것이 중요한 목표.
필수 요소: 융통성, 학습자의 능동성 촉진
정보능력의 함양위해 제안되고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
레이크스 : 자원기반 학습모델의 패러다임 전환 모델 제시.

키워드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8.11.17
  • 저작시기2008.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9253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