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작가의 생애와 작품
2. Lawrence 작품과 특징
1) 제 1기 (1885~1912)
2) 제 2기 (1912~1919)
3) 제 3기(1919~1925)
4) 제 4기 (1925~1930)
3. 로렌스 소설의 배경 (시대상 - 산업 혁명으로 인한 계급갈등)
4. Lawrence의 사상과 문학관
1) 낡은 도덕과 윤리에의 저항
2) 원시적 생명주의와 인간주의의 융합
5. Lawrence의 시의 특징
6. 서간문
7. Works by Lawrence
2. Lawrence 작품과 특징
1) 제 1기 (1885~1912)
2) 제 2기 (1912~1919)
3) 제 3기(1919~1925)
4) 제 4기 (1925~1930)
3. 로렌스 소설의 배경 (시대상 - 산업 혁명으로 인한 계급갈등)
4. Lawrence의 사상과 문학관
1) 낡은 도덕과 윤리에의 저항
2) 원시적 생명주의와 인간주의의 융합
5. Lawrence의 시의 특징
6. 서간문
7. Works by Lawrence
본문내용
Lawrence의 시의 특징
Lawrence는 1909년에 잡지 The English Review에 자신의 시를 발표했고, 후에 Ezra Pound는 그를 Imagist(사상파)에 가입하도록 하려고 노력했으나 그는 어떤 주의나 운동에 가담하지 않고 자기 나름대로의 길을 갔다. 그 후 그는 소설 창작에 노력을 기울여 많은 소설작품을 썼고 주로 소설가로 알려져 있으나 시도 많이 썼다.
Lawrence의 가장 주목할 만한 시편이나 구절은 초연한 관찰자의 정직성이 아니라 편견을 지닌 사람의 정직성으로 탐색한다. 그는 자신이 건드리는 것은 무엇이든지 혼란시키고 자극하고 또 그것으로부터 자극받는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사물들과 경험들을 그의 독자들이 존경하기를 요구하고 자기 자신도 존경한다. 다른 시인들이 썼더라면 너무도 조야한 것으로 여겨질 말들도 그가 사용한 문맥에서는 전혀 조야하게 여겨지지 않는다. 정직성과 위엄보다 더 중요한 것으로 그의 시가 동물과 꽃들의 내적 존재의 집중된 파악으로 보다 근본적인 특징이다. 그의 자연관은 그가 어떤 질서와 하모니를 발견할 수 있는가가 아니라 격렬한 감정의 중심에 있는 것이 무엇인가 하는 것이다. Lawrence는 이것을 매우 분명히 이끌어낸다.
로렌스는 New Poem(1918년) 서문에서 두 종류의 시를 구별하여 시에 대한 이중적인 태도를 보였다. 하나는 Shelly나 Keats의 시처럼 보석 같은 서정시로서 형태의 완전한 대칭에 의하여 전달되는 완전하고 궁극적인 종류와 또 다른 하나는 가까이 있는 시 즉 즉각적 존재의 것으로 완전하지도 끝나지도 않은 것으로 고정되지 않고 항상 존재하는 삶과 같은 종류이다. Lawrence는 후자의 종류의 시를 쓰기 위하여 자유시를 선호했다. 왜냐하면 자유시만이 즉각적인 전인(全人)의 직접적인 말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6. 서간문
서간문에서는 다양한 논조와 넘치는 생동감으로 폭넓은 영역에 걸쳐 그 자신과 편지를 받는 이의 관계, 방랑생활에서 겪은 유쾌한 일, 우울한 일, 예언자적 명상 등을 완벽하고 훌륭하게 표현했다. 이러한 서간문은 작품 전체에 대한 매우 훌륭한 서문 역할을 했다.
7. Works by Lawrence
Fiction
The white peacock (1911)
The trespasser (1912)
Sons and lovers (1913)
The rainbow (1915)
Women in love (1920)
The lost girl (1920)
Aaron's rod (1922)
Kangaroo (1923)
The boy in the bush (1924)
St Mawr (1925)
The plumed serpent (Quetzalcoatl) (1926)
Lady Chatterley's lover (1928)
The escaped cock (The man who died) (1928/1929)
The virgin and the gipsy (1930)
Mr Noon part I and part II (1984)
Poetry
Love poems and others (1913)
Amores (1916)
Look! We have come through! (1917)
New poems (1918)
Bay: a book of poems (1919)
Tortoises (1921)
Birds, beasts and flowers (1923)
The collected poems of D H Lawrence (1928)
Pansies (1929)
Nettles (1930)
Last poems (1932)
Fire and other poems (1940)
The complete poems of D H Lawrence (1964)
Short Stories
The Prussian officer and other stories (1914)
England, my England and other stories (1922)
The ladybird, the fox, the captain's doll (1923)
Sun (1926)
Glad ghosts (1926
The woman who rode away and other stories (1928)
Rawdon's roof (1929)
Love among the haystacks and other pieces (1930)
Plays
The widowing of Mrs Holroyd (1914)
Touch and go (1920)
David (1926)
The fight for Barbara (1933)
A collier's Friday night (1934)
The married man (1940)
The merry-go-round (1941)
The complete plays of D H Lawrence (1965)
Travel writings
Twilight in Italy (1916)
Sea and Sardinia (1921)
Mornings in Mexico (1927)
Etruscan Places (1932)
Essays and Other Works
Movements in European history (1921)
Psychoanalysis and the unconscious (1921)
Fantasia of the unconscious (1922)
Studies in classic American literature (1923)
Reflections on the death of a porcupine and other essays (1925)
Pornography and obscenity (1929)
Assorted articles (1930)
Apocalypse (1931)
Phoenix: the posthumous papers of D H Lawrence (1936)
Phsoenix II: uncollected, unpublished and other prose works by D H Lawrence (1968)
Lawrence는 1909년에 잡지 The English Review에 자신의 시를 발표했고, 후에 Ezra Pound는 그를 Imagist(사상파)에 가입하도록 하려고 노력했으나 그는 어떤 주의나 운동에 가담하지 않고 자기 나름대로의 길을 갔다. 그 후 그는 소설 창작에 노력을 기울여 많은 소설작품을 썼고 주로 소설가로 알려져 있으나 시도 많이 썼다.
Lawrence의 가장 주목할 만한 시편이나 구절은 초연한 관찰자의 정직성이 아니라 편견을 지닌 사람의 정직성으로 탐색한다. 그는 자신이 건드리는 것은 무엇이든지 혼란시키고 자극하고 또 그것으로부터 자극받는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사물들과 경험들을 그의 독자들이 존경하기를 요구하고 자기 자신도 존경한다. 다른 시인들이 썼더라면 너무도 조야한 것으로 여겨질 말들도 그가 사용한 문맥에서는 전혀 조야하게 여겨지지 않는다. 정직성과 위엄보다 더 중요한 것으로 그의 시가 동물과 꽃들의 내적 존재의 집중된 파악으로 보다 근본적인 특징이다. 그의 자연관은 그가 어떤 질서와 하모니를 발견할 수 있는가가 아니라 격렬한 감정의 중심에 있는 것이 무엇인가 하는 것이다. Lawrence는 이것을 매우 분명히 이끌어낸다.
로렌스는 New Poem(1918년) 서문에서 두 종류의 시를 구별하여 시에 대한 이중적인 태도를 보였다. 하나는 Shelly나 Keats의 시처럼 보석 같은 서정시로서 형태의 완전한 대칭에 의하여 전달되는 완전하고 궁극적인 종류와 또 다른 하나는 가까이 있는 시 즉 즉각적 존재의 것으로 완전하지도 끝나지도 않은 것으로 고정되지 않고 항상 존재하는 삶과 같은 종류이다. Lawrence는 후자의 종류의 시를 쓰기 위하여 자유시를 선호했다. 왜냐하면 자유시만이 즉각적인 전인(全人)의 직접적인 말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6. 서간문
서간문에서는 다양한 논조와 넘치는 생동감으로 폭넓은 영역에 걸쳐 그 자신과 편지를 받는 이의 관계, 방랑생활에서 겪은 유쾌한 일, 우울한 일, 예언자적 명상 등을 완벽하고 훌륭하게 표현했다. 이러한 서간문은 작품 전체에 대한 매우 훌륭한 서문 역할을 했다.
7. Works by Lawrence
Fiction
The white peacock (1911)
The trespasser (1912)
Sons and lovers (1913)
The rainbow (1915)
Women in love (1920)
The lost girl (1920)
Aaron's rod (1922)
Kangaroo (1923)
The boy in the bush (1924)
St Mawr (1925)
The plumed serpent (Quetzalcoatl) (1926)
Lady Chatterley's lover (1928)
The escaped cock (The man who died) (1928/1929)
The virgin and the gipsy (1930)
Mr Noon part I and part II (1984)
Poetry
Love poems and others (1913)
Amores (1916)
Look! We have come through! (1917)
New poems (1918)
Bay: a book of poems (1919)
Tortoises (1921)
Birds, beasts and flowers (1923)
The collected poems of D H Lawrence (1928)
Pansies (1929)
Nettles (1930)
Last poems (1932)
Fire and other poems (1940)
The complete poems of D H Lawrence (1964)
Short Stories
The Prussian officer and other stories (1914)
England, my England and other stories (1922)
The ladybird, the fox, the captain's doll (1923)
Sun (1926)
Glad ghosts (1926
The woman who rode away and other stories (1928)
Rawdon's roof (1929)
Love among the haystacks and other pieces (1930)
Plays
The widowing of Mrs Holroyd (1914)
Touch and go (1920)
David (1926)
The fight for Barbara (1933)
A collier's Friday night (1934)
The married man (1940)
The merry-go-round (1941)
The complete plays of D H Lawrence (1965)
Travel writings
Twilight in Italy (1916)
Sea and Sardinia (1921)
Mornings in Mexico (1927)
Etruscan Places (1932)
Essays and Other Works
Movements in European history (1921)
Psychoanalysis and the unconscious (1921)
Fantasia of the unconscious (1922)
Studies in classic American literature (1923)
Reflections on the death of a porcupine and other essays (1925)
Pornography and obscenity (1929)
Assorted articles (1930)
Apocalypse (1931)
Phoenix: the posthumous papers of D H Lawrence (1936)
Phsoenix II: uncollected, unpublished and other prose works by D H Lawrence (1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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