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작품 해설
2. 작품 해석
3. 작품 속의 갈등
4. 작품 속의 의문점
5. 등장 인물 개인적인 해석
2. 작품 해석
3. 작품 속의 갈등
4. 작품 속의 의문점
5. 등장 인물 개인적인 해석
본문내용
물이라고 볼 수 있다.
지코
もののけ 작품 속에서 가장 악역이라고 할 수도 있다. 에보시를 역이용해서 자신의 욕망을 채우려는 인물이다. 하지만 소심한 인물이기도 한데 시시가미의 목을 그렇게 원하면서도 정작에 자신은 나서지 못했다. 지코는 산업화의 발달로 인간의 이익만을 챙기는 극도의 이기주의자라고 볼 수 있다.
시시가미
거대한 자연을 나타내고 있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다. 시시가미는 자연을 침범하는 인간에 대해 너그러이 넘어가는 것으로 볼 때 인간들의 자연 파괴에 소리 없이 있는 자연 그 자체를 나타낸 듯 하다. 자신의 목을 빼앗겼을 때는 한꺼번에 모든 것을 파괴해 버렸지만, 다시 목을 돌려받았을 때는 고스란히 자연을 재생시켜 놓는다. 이것으로 볼 때 인간의 욕망이 없으면 자연은 인간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라는 것을 보여 주는 것 같다.
모로
시시가미와는 다르게 인간에게 직접적으로 대항해서 자연을 지키는 캐릭터이다. 모로는 자연의 파괴로 인한 재앙을 경고하는 경고자의 역할을 하는 듯 하다.
옷코토누시
옷코토누시는 인간으로 인해 파괴된 자연을 상징하는 듯 하다. 자기 영역(자연)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분노하면서도 결국에는 용서하는 피해 받은 자연의 모습을 나타낸 것 같다.
코다마
숲의 정령인데 시시가미를 따르고 있지만 인간에게는 특별한 악의는 없는 듯한 캐릭터이다. 더렵혀지지 않은 순수한 자연에서 생존하는데 코다마는 곧 개발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을 나타낸다. 코다마는 자연이 위기를 느낄 때 마다 머리를 딸깍거리며 소리를 내는데,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못하는 자연의 소리 없는 대변인 듯 하다.
지코
もののけ 작품 속에서 가장 악역이라고 할 수도 있다. 에보시를 역이용해서 자신의 욕망을 채우려는 인물이다. 하지만 소심한 인물이기도 한데 시시가미의 목을 그렇게 원하면서도 정작에 자신은 나서지 못했다. 지코는 산업화의 발달로 인간의 이익만을 챙기는 극도의 이기주의자라고 볼 수 있다.
시시가미
거대한 자연을 나타내고 있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다. 시시가미는 자연을 침범하는 인간에 대해 너그러이 넘어가는 것으로 볼 때 인간들의 자연 파괴에 소리 없이 있는 자연 그 자체를 나타낸 듯 하다. 자신의 목을 빼앗겼을 때는 한꺼번에 모든 것을 파괴해 버렸지만, 다시 목을 돌려받았을 때는 고스란히 자연을 재생시켜 놓는다. 이것으로 볼 때 인간의 욕망이 없으면 자연은 인간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라는 것을 보여 주는 것 같다.
모로
시시가미와는 다르게 인간에게 직접적으로 대항해서 자연을 지키는 캐릭터이다. 모로는 자연의 파괴로 인한 재앙을 경고하는 경고자의 역할을 하는 듯 하다.
옷코토누시
옷코토누시는 인간으로 인해 파괴된 자연을 상징하는 듯 하다. 자기 영역(자연)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분노하면서도 결국에는 용서하는 피해 받은 자연의 모습을 나타낸 것 같다.
코다마
숲의 정령인데 시시가미를 따르고 있지만 인간에게는 특별한 악의는 없는 듯한 캐릭터이다. 더렵혀지지 않은 순수한 자연에서 생존하는데 코다마는 곧 개발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을 나타낸다. 코다마는 자연이 위기를 느낄 때 마다 머리를 딸깍거리며 소리를 내는데,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못하는 자연의 소리 없는 대변인 듯 하다.
추천자료
- 재패니메이션 성공요인과 한국 애니메이션의 방향
-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 방안
-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현주소에 대하여
- 미야자키 하야오와 지브리 애니메이션
- 한국 애니메이션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PPT
- [애니메이션]만화, 캐릭터산업의 분석과 법적보호 및 활성화 방안
- 월트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분석
- 일본문화개방(일본대중문화개방)의 추진배경, 일본문화개방(일본대중문화개방)의 긍정적 효과...
- 일본대중문화(일본문화)의 현황, 일상생활 속의 일본대중문화(일본문화), 일본대중문화개방(...
- [엔터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산업(음반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애니메이션산업), 엔터테인먼...
- [경쟁력강화, 노동시장, 산업육성]노동시장의 경쟁력강화, 산업육성의 경쟁력강화, 애니메이...
- 21세기 문화 트렌드(트랜드) 읽기, 만화와 애니메이션 산업
- 너의 이름은 [영화 애니메이션 감상문] (감독 신카이 마코토)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