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동요의 대표적 작곡가][동요 사례][동요의 치료적 역할][동요와 동시의 비교][동요 관련 시사점][동시]동요의 대표적 작곡가, 동요의 사례, 동요의 치료적 역할, 동요와 동시의 비교, 동요 관련 시사점 분석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동요][동요의 대표적 작곡가][동요 사례][동요의 치료적 역할][동요와 동시의 비교][동요 관련 시사점][동시]동요의 대표적 작곡가, 동요의 사례, 동요의 치료적 역할, 동요와 동시의 비교, 동요 관련 시사점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동요의 대표적 작곡가
1. 나운영(작곡가)
2. 이일내(李一來, 1903~1978)
3. 박태현(朴泰鉉, 1907~1993)

Ⅲ. 동요의 사례
1. 봄비
2. 고향의 봄

Ⅳ. 동요의 치료적 역할

Ⅴ. 동요와 동시의 비교

Ⅵ.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다.
속삭이는 글이다.
난 같이 향기로운 글이다.
동 요
글이 짧고 재미있다.
일정한 틀이 있다.
노래하듯 읽으며 겉으로 비쳐진 말을 새기는 글이다.
노래하는 글이다.
연꽃처럼 아름다운 글이다.
어린 시절에 이런 글을 많이 읽어보고 또 지어 보면 무엇보다 마음이 착해지고 한없이 맑아진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동시를 많이 읽고 동요를 많이 부르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더욱 아름답고 적을 짓는 사람들도 훨씬 줄어들 것이다.
Ⅵ. 결론 및 시사점
우리가 잘 아는 격언 중에 “아이는 어른의 아버지다.”라는 말이 있다. 아동은 미래의 주인공이고, 소중하고 푸른 꿈을 가지고 인생을 시작하는 단계에 있는 존재이다. 또한 순수하고 아름다운 존재이다. 동요는 아동을 밝고 순수하며 세상을 받아들이고 꿈을 실현해 나가기에 시작의 단계에 있는 존재로 표현하고 있다. 우리들도 이러한 아동기를 모두 거쳐 왔다. 당연히 우리가 아이였을 땐 어른들이 느끼는 것만큼 소중한 시기인줄 모르고 지냈다. 지금의 아동들도 우리와 같이 그들이 소중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줄은 모르고 지낼 것이다.
참고문헌
기청, 어린이들에게 동요를 부르게 하자, 서울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새교육, 1993
김공선, 음악교육,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1994
김종철, 어린 꿈나무 : 밝은 노래 고운노래, 한국음악교육연구회, 1993
교육부, 음악 5 초등학교교사용지도서, 서울 : 교육부, 1992
이홍수외 4인, 현대의 음악교육, 서울: 세종음악출판사, 1992
한용희, 우리들은 새싹들이다 : 우리 동요 365곡집, 삼호출판사

키워드

동요,   동시,   아동,   어린이,   노래
  • 가격5,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0.10.08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3394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