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의 교육적활용, 연극의 교육적활용, 인터넷의 교육적활용, 전래동화의 교육적활용, 멀티미디어의 교육적활용, GIS(지리정보시스템)의 교육적활용, 만화의 교육적활용, 그래픽 머드게임의 교육적활용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데이터베이스의 교육적활용, 연극의 교육적활용, 인터넷의 교육적활용, 전래동화의 교육적활용, 멀티미디어의 교육적활용, GIS(지리정보시스템)의 교육적활용, 만화의 교육적활용, 그래픽 머드게임의 교육적활용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데이터베이스의 교육적활용
1. 교육현장의 정보관리 도구로써의 데이터베이스 활용
2. 웹기반 교육에서의 데이터베이스 활용
3. EPSS에서의 데이터베이스의 역할
4. 교육활동의 기반으로서의 데이터베이스
5. 학습도구로서의 데이터베이스의 역할

Ⅱ. 연극의 교육적활용

Ⅲ. 인터넷의 교육적활용

Ⅳ. 전래동화의 교육적활용
1. 옛 문화의 전승
2. 원만한 인간성 형성
3. 호기심의 충족
4. 가치관의 형성

Ⅴ. 멀티미디어의 교육적활용

Ⅵ. GIS(지리정보시스템)의 교육적활용

Ⅶ. 만화의 교육적활용

Ⅷ. 그래픽 머드게임의 교육적활용
1. 협동/경쟁적인 문제해결
2. 과정과 결과에서의 학습 부산물 공유
3. 주제별 학습(United-subject education)
4. 동기부여를 통한 지속적인 학습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키워드

추천자료

  • 가격6,5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1.08.27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9790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