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1. 동성애자와 인권, 그리고 대중매체
2. 동성애 대중매체1 - 긍정적 측면
3. 동성애 대중매체2 - 부정적 측면
4. 기독교와 동성애
결론
본론
1. 동성애자와 인권, 그리고 대중매체
2. 동성애 대중매체1 - 긍정적 측면
3. 동성애 대중매체2 - 부정적 측면
4. 기독교와 동성애
결론
본문내용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기독교인들의 기존의 태도를 비판하고 실제로 동성애자, 그리고 동성애자를 비춰주는 대중매체에 우리가 어떤 식으로 바라보아야 하는지 답을 내려 보았다.
본론 마지막 부분에서도 언급했지만 지금은 감춰졌던 그늘진 비주류의 영역들이 드러나는 시대이다. 우리나라의 정서에, 특히 성경의 가르침을 벗어나지만 피한다고 될 문제는 아니다. 예수님이 무결한 신이지만 이 땅에 온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는 인간들을 죄로부터 구원하기 위해서, 두 번째는 이 세상을 어떠한 태도를 가지고 살아야하는지를 손수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기독교인들은 첫 번째 이유에만 몰입하는 경향이 있으나 어느 하나 경해져서는 안 된다.
예수님은 죄인에게 먼저 다가가 그들을 변화시켰다.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제자라면 그와 같이 해야 한다. 피하는 게 아니라 먼저 다가가서 친구가 되어주고 옳은 길로 인도해주는 것이 기독교인의 소명이다. 만약 5명의 남편이 있는 사마리아의 여인이 옆집에 산다고 생각해보자. 필자의 생각에는 아마도 다른 사람들과 그 여인에 대해서 수군거리는 재미에 푹 빠졌을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이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삶의 태도가 아니라는 것은 분명하고 명백하다.
본론 마지막 부분에서도 언급했지만 지금은 감춰졌던 그늘진 비주류의 영역들이 드러나는 시대이다. 우리나라의 정서에, 특히 성경의 가르침을 벗어나지만 피한다고 될 문제는 아니다. 예수님이 무결한 신이지만 이 땅에 온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는 인간들을 죄로부터 구원하기 위해서, 두 번째는 이 세상을 어떠한 태도를 가지고 살아야하는지를 손수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기독교인들은 첫 번째 이유에만 몰입하는 경향이 있으나 어느 하나 경해져서는 안 된다.
예수님은 죄인에게 먼저 다가가 그들을 변화시켰다.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제자라면 그와 같이 해야 한다. 피하는 게 아니라 먼저 다가가서 친구가 되어주고 옳은 길로 인도해주는 것이 기독교인의 소명이다. 만약 5명의 남편이 있는 사마리아의 여인이 옆집에 산다고 생각해보자. 필자의 생각에는 아마도 다른 사람들과 그 여인에 대해서 수군거리는 재미에 푹 빠졌을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이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삶의 태도가 아니라는 것은 분명하고 명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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