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유로운 영혼, 돈키호테
2. 세르반테스의 문학관(독서-경험 사이의 관계)
3. 풍자소설, 돈키호테
Ⅲ. 결론
Ⅱ. 본론
1. 자유로운 영혼, 돈키호테
2. 세르반테스의 문학관(독서-경험 사이의 관계)
3. 풍자소설, 돈키호테
Ⅲ. 결론
본문내용
니라 문학적, 철학적이라는 것이었다.
Ⅲ. 결론
“세르반테스는 글 쓰는 법을 알았고, 돈키호테는 행동하는 법을 알고 있었다. 이 두 사람은 오로지 서로를 위해 태어난 하나다.” - 해럴드 블룸
한 작가의 작품들을 보면, 그 작품 속에는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작가의 생각, 사상 등이 담겨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세르반테스의 경우도 그러하다. 힘들고 괴로웠던 삶 속에서 그는 자신을 고통스럽게 만들었던 현실과 또 자신이 추구하고 갈망하던 이상을 돈키호테 속에서 펼쳐냈다. 돈키호테라는 인물을 통해, 부나 명예, 권력 등에 의존하지 않고 자유롭고 싶었으며, 사실과 거짓을 왜곡하게 만들었던 그 당시 문학 풍조를 바로 잡고 싶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세르반테스에게 있어 돈키호테는 분신과도 같은 존재였던 것이다.
* 참고문헌 *
박철 번역,《돈키호테》,시공사,2004
박흥규,《돈키호테처럼 미쳐?》,돋을새김,2007
해리 시버 편저,《돈키호테의 해학과 지혜》,유림문화사, 2008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mproust/120051823749
네이버 블로그 http://cafe.naver.com/sooyongmihak/10596
Ⅲ. 결론
“세르반테스는 글 쓰는 법을 알았고, 돈키호테는 행동하는 법을 알고 있었다. 이 두 사람은 오로지 서로를 위해 태어난 하나다.” - 해럴드 블룸
한 작가의 작품들을 보면, 그 작품 속에는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작가의 생각, 사상 등이 담겨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세르반테스의 경우도 그러하다. 힘들고 괴로웠던 삶 속에서 그는 자신을 고통스럽게 만들었던 현실과 또 자신이 추구하고 갈망하던 이상을 돈키호테 속에서 펼쳐냈다. 돈키호테라는 인물을 통해, 부나 명예, 권력 등에 의존하지 않고 자유롭고 싶었으며, 사실과 거짓을 왜곡하게 만들었던 그 당시 문학 풍조를 바로 잡고 싶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세르반테스에게 있어 돈키호테는 분신과도 같은 존재였던 것이다.
* 참고문헌 *
박철 번역,《돈키호테》,시공사,2004
박흥규,《돈키호테처럼 미쳐?》,돋을새김,2007
해리 시버 편저,《돈키호테의 해학과 지혜》,유림문화사,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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