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스 멀티유즈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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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원소스 멀티유즈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원소스 멀티유즈 마케팅 전략
2. 멀티유즈화 방법
3. 해외 문화콘텐츠 마케팅 동향
4. 원소스 멀티유즈 국가별 사용범위

본문내용

9가 있다. 건담처럼 애니메이션이 먼저 나온경우도 있고, 포켓몬스터 처럼 게임이 먼저 나온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게임으로 개발하고 잡지에 만화로 연재한 다음, 그 인지도가 확산되자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고, 그 후 극장판 애니메이션과 비디오, 음반, 캐릭터 등으로 계속 확장하여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다. 한국 - 주먹구구식 연계사업
1) 일단 콘텐츠를 만들어 흥행하면 관련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계획 없이 급하게 만들어져 질과 수익면에서 실질성이 낮아진다.
2) 각 분야별 문화콘텐츠 전문가가 모여서 하나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정부도 원소스 멀티유즈 방식이 정착하도록 산업적 인프라를 구축해야한다. 디지털 시대, 원소스 멀티유즈의 시대에서는 통합적인 안목을 갖고 접근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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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9.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89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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