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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우리가 지성적으로 아는 세계와 감각경험으로 아는 세계가 분리된다. 따라서 다원론에 와서 실재하는 세계와 나타나는 세계, 즉 본질의 세계와 현상의 세계는 예리하게 구분된다. 일단 다원론자들은 ‘하나’라는 의미를 ‘단일하다’라고 받아들인다. 그런점에서 파르메니데스의 ‘하나’를 받아들이긴 하지만 ‘하나여서 구별되지 않음’의 의미로는 받지 않는다.
‘구별된다’는 것도 다원론자마다 다르다. 엠페도클레스와 아낙사고라스에게는 ‘있는 것들’이 서로 다른 점은 서로 ‘질’이 다른것이다. 있는 것들이 djEJgrp 구별되느냐에 대한 대답이 달라짐에 따라 ‘있지 않은 것’에 대한 이해도 다원론자들 사이에서 이견을 보이게 된다. 엠페도클레스와 아낙사고라스는 여전히 파르메니데스에 따라 ‘있지 않은 것’의 실재를 부정한다.
‘구별된다’는 것도 다원론자마다 다르다. 엠페도클레스와 아낙사고라스에게는 ‘있는 것들’이 서로 다른 점은 서로 ‘질’이 다른것이다. 있는 것들이 djEJgrp 구별되느냐에 대한 대답이 달라짐에 따라 ‘있지 않은 것’에 대한 이해도 다원론자들 사이에서 이견을 보이게 된다. 엠페도클레스와 아낙사고라스는 여전히 파르메니데스에 따라 ‘있지 않은 것’의 실재를 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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