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품소개 개요
디아블로 2와 비교
출시반응
초기 판매 전략
실패
SWOT 분석
실패원인
제언
디아블로 2와 비교
출시반응
초기 판매 전략
실패
SWOT 분석
실패원인
제언
본문내용
디아블로 3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제품소개 개요
╋━━━━━━━━━━─────────
≪ 그 림 ≫
● 블리자드가 개발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
● 디아블로 2에 이은 12년만의 신작
● 우리나라에선 2012년 5월 15일 정식 발매
≪ … 중 략 … ≫
초기 판매 전략
╋━━━━━━━━━━─────────
1. 커밍순 전략
후속작이 나온다는 기대감만 조성
블리자드의 강점인 ‘영상’을 활용
기존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가능성을 높일 수 있고 새로운 소비자층을 형성
2. 현장 이벤트
‘전야제’를 통한 이벤트-왕십리역에 4000여명의 게이머가 모여있는 광경
국내 유명 게임 캐스터의 진행, 1호 구매자와의 인터뷰, 싸인회 및 코스프레
단순히 CD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게이머들의 문화의 장을 만듦
제품소개 개요
╋━━━━━━━━━━─────────
≪ 그 림 ≫
● 블리자드가 개발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
● 디아블로 2에 이은 12년만의 신작
● 우리나라에선 2012년 5월 15일 정식 발매
≪ … 중 략 … ≫
초기 판매 전략
╋━━━━━━━━━━─────────
1. 커밍순 전략
후속작이 나온다는 기대감만 조성
블리자드의 강점인 ‘영상’을 활용
기존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가능성을 높일 수 있고 새로운 소비자층을 형성
2. 현장 이벤트
‘전야제’를 통한 이벤트-왕십리역에 4000여명의 게이머가 모여있는 광경
국내 유명 게임 캐스터의 진행, 1호 구매자와의 인터뷰, 싸인회 및 코스프레
단순히 CD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게이머들의 문화의 장을 만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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