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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 속에서 찾은 생명의 이미지
본문내용
들을 보면 동물의 모습을 보고 어떤 동물이기 예측하기 힘들 정도로 그 비율도 다르고 입체감도 없었던 것이 특징이다. 그 이후로 기술이 발전하고 많은 화가들의 Avant-Garde한 실험들을 통해 원근법이 발전하기 시작했고 다빈치 시대에 들어 집대성 되었다. 그 이후 작가들은 그의 작품에 영향을 받아 현재는 사진으로 찍은 듯이 생생하게 생명이 그림 속에 담길 수 있게 되었다. 미술과 생명의 두 외진 영역들을 연결 지은 다빈치의 공으로 미래의 화가들은 혁신적인 미술적인 시도를 단행할 수 있었고 현재의 Abstract Art에 이르기 까지 그림 속에 생명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조금 더’ 사실적으로, ‘조금 더’ 생생하게 표현하고자 노력했던 화가들이 아니었더라면 아직도 중세시대의 그림들처럼 ‘죽어있는’ 사물로 예술을 접해야 했을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Da Vinci는 예술과 생명이 같다고 주장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또한 레오나르도는 채식주의자였다. 부유층들이 기름진 음식과 진수성찬을 즐겨 먹던 그 시절, 그는 샐러드, 과일, 채소, 면 등을 즐겨 먹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쌀과 야채로 걸쭉하게 만든 수프를 좋아했다고 한다. 1519년 4월 23일, 레오나르도는 살라이에게 포도밭의 절반을 주겠다는 내용 등이 담긴 유언장을 작성했다. 그로부터 얼마 후인 5월 2일, 그는 예순 일곱의 나이로 세상을 떴다. 미술사에 길이 남을 걸작,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엄청난 분량의 쪽지 종이를 남겼으면서도 “나는 내게 주어진 시간을 허비했다”고 한탄하던 그는 어쩌면 ‘지나치게’ 천재적인 인물의 전형이었을 지도 모른다.
‘조금 더’ 사실적으로, ‘조금 더’ 생생하게 표현하고자 노력했던 화가들이 아니었더라면 아직도 중세시대의 그림들처럼 ‘죽어있는’ 사물로 예술을 접해야 했을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Da Vinci는 예술과 생명이 같다고 주장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또한 레오나르도는 채식주의자였다. 부유층들이 기름진 음식과 진수성찬을 즐겨 먹던 그 시절, 그는 샐러드, 과일, 채소, 면 등을 즐겨 먹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쌀과 야채로 걸쭉하게 만든 수프를 좋아했다고 한다. 1519년 4월 23일, 레오나르도는 살라이에게 포도밭의 절반을 주겠다는 내용 등이 담긴 유언장을 작성했다. 그로부터 얼마 후인 5월 2일, 그는 예순 일곱의 나이로 세상을 떴다. 미술사에 길이 남을 걸작,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엄청난 분량의 쪽지 종이를 남겼으면서도 “나는 내게 주어진 시간을 허비했다”고 한탄하던 그는 어쩌면 ‘지나치게’ 천재적인 인물의 전형이었을 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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