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들어가며
1. 왜 60년대 인가?
1-1. 미술계 밖
경제적 발전과 사회적 격변, 미국의 패권화
1-2. 미술계 안
다양한 미술사조 발발
뉴욕미술시장의 활황
2. 60s 작품 경향
2-1. Pro ?
팝 아트: 앤디 워홀
미니멀리즘: 도널드 저드
2-2. Anti ?
해프닝: 앨런 캐프로
퍼포먼스 및 설치: 클래스 올덴버그
전시: <서술적 구상>展 (1965)
3. 폴 우드의 「상품」을 통해 진단해보는 근현대 미술에서 상품화의 문제.
나오며
1. 왜 60년대 인가?
1-1. 미술계 밖
경제적 발전과 사회적 격변, 미국의 패권화
1-2. 미술계 안
다양한 미술사조 발발
뉴욕미술시장의 활황
2. 60s 작품 경향
2-1. Pro ?
팝 아트: 앤디 워홀
미니멀리즘: 도널드 저드
2-2. Anti ?
해프닝: 앨런 캐프로
퍼포먼스 및 설치: 클래스 올덴버그
전시: <서술적 구상>展 (1965)
3. 폴 우드의 「상품」을 통해 진단해보는 근현대 미술에서 상품화의 문제.
나오며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