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게임 시장의 현황
Ⅱ. 제품 정보 및 제품 선정 배경
Ⅲ. X-BOX 마케팅 전략 (STP, 4P)
Ⅳ.Playstation2과 X-BOX 마케팅 MIX 비교 분석
Ⅴ. X-BOX 의 향후 마케팅 전략 대안
Ⅱ. 제품 정보 및 제품 선정 배경
Ⅲ. X-BOX 마케팅 전략 (STP, 4P)
Ⅳ.Playstation2과 X-BOX 마케팅 MIX 비교 분석
Ⅴ. X-BOX 의 향후 마케팅 전략 대안
본문내용
Ⅰ. 게임 시장의 현황
콘솔 게임 시장의 성장 요인
- 게임에 대한 인식과 욕구 변화
: 오락 모든 연령층이 즐기는 레저 활동
- 2002년 Playstation2 국내 정식 판매
국내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 형성됨.
Ⅱ. 제품 정보 및 제품 선정 배경
「 X-BOX 」 SWOT 분석
Strength
· 막강한 브랜드 네임 (Microsoft)
· 막강한 자금력
· 온라인기능 기본 탑재
· PC게임 개발로 축적된 노하우
· 뛰어난 하드웨어 성능 (8G하드)
Opportunity
· 여가 생활 및 소비 증가에 따른
게임 문화의 전국민화
·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의 성장
Weakness
· Microsoft사 소비자보다 기업에
대한 마케팅에 더 능숙하다.
· DVD 킷의 별도 구매
· 게임기 구동에 필요한 칩의 원가차이
· Third party 와의 잦은 마찰
Threat
· Playstation2의 시장 선점
· 기존 구입자의 중복 구입 가능성이
거의 없음
· Gamer 성향과의 부조화
마케팅 목표
Microsoft 의 목표 : 신시장에 대한 성장 목표
“X-BOX를 통해 가정용 디지털기기의 중심 축을
장악해 가전 운영체계 시장을 석권하겠다!”
X-BOX 마케팅 목표 : 성장 목표 (판매량 20만대)
- 시장표준 형성에 관여하여 포스트PC 시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
- 진입 초반 2년간은 비디오 게임 시장을 위한 기본투자로 전제
- X-BOX 인지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적극적 마케팅 전략 추진
콘솔 게임 시장의 성장 요인
- 게임에 대한 인식과 욕구 변화
: 오락 모든 연령층이 즐기는 레저 활동
- 2002년 Playstation2 국내 정식 판매
국내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 형성됨.
Ⅱ. 제품 정보 및 제품 선정 배경
「 X-BOX 」 SWOT 분석
Strength
· 막강한 브랜드 네임 (Microsoft)
· 막강한 자금력
· 온라인기능 기본 탑재
· PC게임 개발로 축적된 노하우
· 뛰어난 하드웨어 성능 (8G하드)
Opportunity
· 여가 생활 및 소비 증가에 따른
게임 문화의 전국민화
·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의 성장
Weakness
· Microsoft사 소비자보다 기업에
대한 마케팅에 더 능숙하다.
· DVD 킷의 별도 구매
· 게임기 구동에 필요한 칩의 원가차이
· Third party 와의 잦은 마찰
Threat
· Playstation2의 시장 선점
· 기존 구입자의 중복 구입 가능성이
거의 없음
· Gamer 성향과의 부조화
마케팅 목표
Microsoft 의 목표 : 신시장에 대한 성장 목표
“X-BOX를 통해 가정용 디지털기기의 중심 축을
장악해 가전 운영체계 시장을 석권하겠다!”
X-BOX 마케팅 목표 : 성장 목표 (판매량 20만대)
- 시장표준 형성에 관여하여 포스트PC 시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
- 진입 초반 2년간은 비디오 게임 시장을 위한 기본투자로 전제
- X-BOX 인지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적극적 마케팅 전략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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