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음악&미술 놀잇감
2. 살림살이 활용 놀이법
3. 창의력도 키우고 폐품도 활용하는 아이디어 놀이감
2. 살림살이 활용 놀이법
3. 창의력도 키우고 폐품도 활용하는 아이디어 놀이감
본문내용
이 된다. 1~10까지 모두 담아놓으면 양이 비교가 되어 하나보다 둘이 많고 둘보다 셋이 많다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
5. 분유통 (꿀꺽꿀꺽 인지놀이)
분유통에 시트지를 붙인 후(없으면 안 붙여도 된다) 카드가 들어갈 만한 크기의 입 모양으로 뚜껑에 구멍을 낸다. 눈과 코를 예쁘게 그리거나 붙여줘 아이가 흥미를 갖도록 한다.
사물 인지 단계의 어린이에게는 사물카드를 늘어놓고 “꿀꺽꿀꺽 나는 무엇이든 다 먹어치우는 먹돌이에요. 아아야, 나는 지금 자동차를 먹고 싶어!” 하고 이야기한다. 아이가 자동차 카드를 찾아 입에 넣어주면 “꿀꺽꿀꺽 냠냠 아 맛있다.”하는 멘트로 아이가 성취감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글씨를 익히는 단계의 어린이들은 사물카드 대신 글씨카드를 놓고 같은 방법으로 유도할 수 있다.
5. 분유통 (꿀꺽꿀꺽 인지놀이)
분유통에 시트지를 붙인 후(없으면 안 붙여도 된다) 카드가 들어갈 만한 크기의 입 모양으로 뚜껑에 구멍을 낸다. 눈과 코를 예쁘게 그리거나 붙여줘 아이가 흥미를 갖도록 한다.
사물 인지 단계의 어린이에게는 사물카드를 늘어놓고 “꿀꺽꿀꺽 나는 무엇이든 다 먹어치우는 먹돌이에요. 아아야, 나는 지금 자동차를 먹고 싶어!” 하고 이야기한다. 아이가 자동차 카드를 찾아 입에 넣어주면 “꿀꺽꿀꺽 냠냠 아 맛있다.”하는 멘트로 아이가 성취감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글씨를 익히는 단계의 어린이들은 사물카드 대신 글씨카드를 놓고 같은 방법으로 유도할 수 있다.
추천자료
- 미술교육을 통한 EQ 향상 방안
- EQ가 높으면 성공이 보인다를 읽고
-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놀이(블록놀이)
- [자폐][발달장애][자폐스펙트럼]자폐증(전반적 발달장애) 관련 용어 정리, 자폐증(전반적 발...
- 정서지능 (EQ : Emotional Intelligence)
- [놀이치료][놀이][치료][관계놀이치료]놀이치료의 의미, 놀이치료의 중요성, 놀이치료의 목표...
- [사회성향상][사회성][사회성향상과 놀이][사회성향상과 미술치료][사회성숙도][사회성발달 ...
- 사회성발달(사회성의 발달)의 촉진, 사회성발달(사회성의 발달)과 사회성습득, 집단, 사회성...
-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정의, 언어특성, 지적 특성, 사회적 행동, 전반적 ...
- 유아놀이 중 쌓기 놀이와 공간 개념형성 및 발달
- 유아의 신체발달 특성에 기초하여 발달 단계 수준에 적합한 놀이에 대해 조사하고, 그중 부모...
- 놀이가 영아와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아발달] 영유아 놀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 중 교사의 역할을 논하고 역할 중의 하나인 상호...
- 만 2세 영아의 발달영역별 (신체, 정서, 인지, 언어, 사회성)놀이의 효과를 기술하고, 발달영...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