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시기 컴퓨터교육의 공학적 접근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자판 익히기(게임을 통한)를 하거나 아니면 다양한 캐릭터의 그림으로 만든 게임을 할 시간을 주기도 하였다.
그러나 아쉬웠던 것은 컴퓨터를 쉽게 다루는 유아와 그렇지 못한 유아 간의 개인차를 고려하지 못했던 것이 아쉬웠으며, 너무 결과 중심적인 수업 진행방법인 것 같아 결과를 달성하지 못하는 유아는 더 컴퓨터라는 것을 어려워하고 두려워하는 마음을 갖게 될까 걱정이 되기도 하였다.
앞으로 계속적으로 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컴퓨터의 기능도 업그레이드 될 텐데 아이들을 직접적으로 가르치는 교사로서 무엇보다 수업 진행을 하기 전 사전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쉬지 않고 교수방법에 대한 연구하고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필요할 것이다. 나부터가 교수방법의 연구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교사가 되어야겠다.

추천자료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7.02.12
  • 저작시기2006.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9420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