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발표] 설득의 심리학으로 본 게임 아이템(게임 아이템의 심리학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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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이템 이란?

2. 상호성의 법칙

3. 일관성의 법칙

4. 사회적 증거의 법칙

5. 호감의 법칙

6. 권위의 법칙

7. 희귀성의 법칙

8. 결 론

본문내용

아이템이란
사전에서 아이템은…
[명사] <컴퓨터> 한 단위로 다루어지는 데이터의 집합.
종목’, ‘항목’으로 순화.
우리가 말하는 아이템은…
온라인 게임상의 무기나 갑옷.
어원은 item (항목, 조목, 조항)이다.
희귀성의 법칙
한정 판매, 백화점 세일 마지막 날에 사람이 몰린다
우리는 잠재적으로 쉽게 얻어지지 않는 것이 상대적으로 가치가 높다고 인식하고 있다
어떤 대상이 점차 희귀해져서 선택의 자유를 침해하게 되면
우리는 그 대상을 이전보다 더 강렬하게 소유하려는 심리적 저항을 한다
예시)
‘리니지의 최고 레벨 캐릭터’
닉 네 임 : 포세이돈
레 벨 : 76
몸 값 : 약 3~4,000 만원
아이템 값 : 약 2억 7천 만원
전 서버 중 최고 레벨 캐릭터는
매우 희귀한 것이며 가치가 매우 높다
‘리니지2 최고 아이템’
아이템 명 : 18 다탈 이도
아이템 값 : 2,100 만원
쉽게 얻어지지 않는 것이 가치가 있다.
  • 가격1,500
  • 페이지수25페이지
  • 등록일2007.11.08
  • 저작시기2007.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35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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