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엑토즈소프트의 사례
2. 기타 실패 사례
3. 실패 원인과 방안
4. 성공 전략
2. 기타 실패 사례
3. 실패 원인과 방안
4. 성공 전략
본문내용
엑토즈 소프트의 사례
엑토즈 소프트는 지난 2001년 중국 최대 게임업체인 샨디사와 ‘미르의 전설 2’의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게임업체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였다.
‘미르의 전설 2’ 는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지 채 1년도 되지 않아서 중국 내 동시 접속자수 70만명을 돌파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중국 진출의 과대 기회인식과 과소 위험인식이 엑토즈사의 발목을 잡게 되었고 엑토즈는 국내 게임업체 최초로 중국 게임 업체에게 인수합병 되는 결말을 맞이 하였다.
엑토즈 소프트는 지난 2001년 중국 최대 게임업체인 샨디사와 ‘미르의 전설 2’의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게임업체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였다.
‘미르의 전설 2’ 는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지 채 1년도 되지 않아서 중국 내 동시 접속자수 70만명을 돌파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중국 진출의 과대 기회인식과 과소 위험인식이 엑토즈사의 발목을 잡게 되었고 엑토즈는 국내 게임업체 최초로 중국 게임 업체에게 인수합병 되는 결말을 맞이 하였다.
추천자료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신산업관점에서 한국의 온라인게임 발전전략
- 일본 비디오게임 산업의 실태연구
- 일본 게임 산업의 현황 및 발전환경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 온라인 게임 산업분석 [ 넥슨(Nexon), 엔씨소프트(NCsoft) ]
- 비디오 게임 산업에 대한 고찰
-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
- [인터넷비즈니스]국내 온라인게임 산업분석 및 2009년 전망(A+리포트)
- 게임 산업 분석
- 일본 게임 산업의 분석과 활용
- 게임 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