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음악산업의 약진 속 부진과 성공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한국 영화음악산업의 약진속 부진
2. 영화음악산업의 성공 사례
- 엔니오 모리꼬네 내한 공연
- 가난한 영화 ‘원스’의 성공
3. 영화음악산업의 향후 전망

III. 결론

본문내용

음악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하였는가. 양쪽 모두 보다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영화음악을 전달하는 입장에 있는 제작/홍보인 들은 상품으로서의 영화음악에 대한 꾸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할 것이다. 상품으로서의 영화음악이 불필요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상품이 아닌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작품으로 영화음악을 인식해야 한다는 것이다. 꾸준한 인식 개선을 통하여 긍정적인 방향으로 영화음악을 계승하고 창작자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하여 좋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영화음악들을 접하는 대중들에게도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 우선 영화음악이 특정 매니아들의 전유물이라는 단편적 사고로부터 벗어나야 할 것이고,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블록버스터급 음반에 기울였던 습관적인 관심을 매장 한 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익숙하지 않은 음반에도 줄 수 있는 최소한의 성의가 필요하다. 그것은 이미 침체되어버린 영화음악 시장에 수준 높은 질의 음악이 여전히 존재함을 확인시켜 주는 계기로 작용하며, 더 나은 발전을 위한 촉매제가 될 것이다.
영화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영화음악시장의 침체는 매우 슬픈 일이다. 열정을 가지고 있음에도 그것을 불태울 어떤 것이 없다는 것이 그들에게는 비극이다. 매체가 변하고 형식이 변한다고 해서 영화음악의 목적이나 그 본질이 변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그 음악에 진실성이 있는 가, 영화에 대한 본 목적을 달성하였는가에 대한 것만이 있을 뿐이다. 이처럼 제작자나 대중들이 그 본질에 벗어나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면 우리나라 영화음악시장의 미래는 무한할 것이다.
  • 가격1,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8.12.26
  • 저작시기2008.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0917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