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사 시험준비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서양미술사 시험준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그리스 조각의 변천

2. 르네상스 초기

3. 플랑드르 지방

4. 최후의 만찬

5. 보티첼리

6. 레오나르도 다 빈치

7. 르네상스와 바로크의 비교

8. 메너리즘 시대

9. 로코코와 신고전주의의 비교

본문내용

. 메너리즘 시대 - 르네상스와 바로크 사이 (p.28)
다양한 기교들을 복합적으로 사용
화면 공간이 좁고 인물이 많음
형광적 색채
중세 우주관의 변화(지동설)로 인한 사회 분위기의 반영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오 갈릴레이)
①화면 가운데가 비어있고 가장자리를 둘러서 인물들을 배치
②비합리적인 표현, 불안한 자세
9. 로코코와 신고전주의의 비교 (p.37)
로코코
신고전주의
특징
유희적, 퇴폐적인 양식의 그림
파스텔톤의 색감
남녀간의 사랑, 여성의 누드를 소재로 삼음
고대 그리스의 고전주의 경향을 본받음
(르네상스의 부활)
3원색(빨,노,파)을 주조색으로 사용
영웅적 주제, 교훈적 주제
형태(드로잉) 중시, 붓자국 없음
작품
&
작가
자크 루이 다비드, ‘호라티우스 가의 맹세’, 1784
- 화면 속에 남녀를 대비시켜 표현
로코코 양식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이 내제
┌ 남 : 강인함, 직선적, 엄격함, 도덕적 이상
└ 여 : 곡선적, 나약함
자크 루이 다비드, ‘나폴레옹의 대관식’, 1808
- 대관식의 장면을 재구성한 상상화
- 정치적 의도를 가진 그림 (나폴레옹 시대의 옹호)
구귀족과 신귀족 세력을 대비하여 구귀족을 천박하게 표현

추천자료

  • 가격7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9.07.09
  • 저작시기2009.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4460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