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개념과 과정
1. 주제 탐구 학습의 개념
2. 주제 탐구 학습 과정
Ⅲ.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필요성
Ⅳ.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활동
1. 마인드 맵
2. 마임놀이
3. 브레인스토밍
4. 미니북 만들기
5. 6단논법 토론
6. 돌아가며 말하기
Ⅴ.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수업설계
1. 주제 선정
2. 교육 활동프로그램 작성
3. 교수, 학습방법 모색
Ⅵ.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모형
1. 주제 선정
2. 소주제 및 학습내용 선정
3. 주제망 작성
4. 주제학습의 목표설정
5. 주제학습 계획
6. 주제학습 실행
7. 평가
Ⅶ.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평가
1. 한계
2. 장점과 단점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Ⅱ.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개념과 과정
1. 주제 탐구 학습의 개념
2. 주제 탐구 학습 과정
Ⅲ.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필요성
Ⅳ.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활동
1. 마인드 맵
2. 마임놀이
3. 브레인스토밍
4. 미니북 만들기
5. 6단논법 토론
6. 돌아가며 말하기
Ⅴ.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수업설계
1. 주제 선정
2. 교육 활동프로그램 작성
3. 교수, 학습방법 모색
Ⅵ.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모형
1. 주제 선정
2. 소주제 및 학습내용 선정
3. 주제망 작성
4. 주제학습의 목표설정
5. 주제학습 계획
6. 주제학습 실행
7. 평가
Ⅶ.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평가
1. 한계
2. 장점과 단점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추천자료
- 정보기술을 이용한 학습자중심의 경영계 대학교육의 혁신
- 영어과(영어교육) 자연교수법과 의사소통학습, 영어과(영어교육) 총체적언어학습과 노래학습,...
- 미술과교육(미술교육) 표현활동학습과 ICT활용학습, 미술과교육(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학습,...
- 수학(수학과교육) 오름길학습과 물레방아학습, 수학(수학과교육) 놀이중심학습과 교구활용학...
- 모의학습, 동적기하소프트웨어(GSP)활용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자기주도적학습, 봉사활동...
-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특성,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필요성, 영어교육(영어수업, ...
- [학습자료제작][교육자료제작][수업자료제작]재량활동 관련 자료제작, 유아언어게임학습 자료...
- 체육과(체육교육)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과 이해중심게임수업, 체육과(체육교육) 동료지도(...
- 음악과(음악교육) 창작중심학습(창작지도)과 가창중심학습(가창지도), 음악과(음악교육) 기악...
- 국어(국어과교육) 가치탐구학습, 국어(국어과교육) 반응중심문학교수학습, 국어(국어과교육) ...
- 음악과교육 창작활동중심학습(창작수업)의 정의와 중요성, 음악과교육 창작활동중심학습(창작...
- 체육과교육(수업) 전술게임학습, 체육과교육(수업) 체력중심학습, 체육과교육(수업) 탐구중심...
-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영어과교육 활동중심학습지도, 영어과교육 어휘학습지...
- [교육활동][지도활동][교수학습활동][수업활동]인성교육활동 사례, 통일교육활동 사례, 정보...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