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게임규제 강화 ……………………………3
Ⅱ. 게임업체들의 반발 ………………………4
Ⅲ. 업체들의 실적악화 ………………………5
Ⅳ. 게임산업의 순기능 ………………………6
Ⅴ. 게임중독 문제의 심각성 …………………6
Ⅱ. 게임업체들의 반발 ………………………4
Ⅲ. 업체들의 실적악화 ………………………5
Ⅳ. 게임산업의 순기능 ………………………6
Ⅴ. 게임중독 문제의 심각성 …………………6
본문내용
더라도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50프로에 달할 정도로 영향력이 큰 것이다. 게임을 통하여 국가의 부를 창출하고 이는 다시 사회전반에 흘러들어서 사회발전에도 기여하게 된다.
게임업체들은 정부의 규제가 게임산업을 통해서 생산되는 순기능을 무시한 처사라고 보고 있으며 이를 조속히 변경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게임을 통한 역기능보다 순기능이 많다고 여기는 것이다.
Ⅴ. 게임중독 문제의 심각성
규제를 강화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에 제출된 것은 게임 중독으로 인한 사회적 피해가 크다는 여론 때문이다. 게임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규제를 할 수밖에 없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다.
정부에서도 게임을 통해서 생산되는 부가 크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지만 게임을 통해 나타나는 문제점도 심각하기 때문에 이를 그냥 두고 볼 수 만은 없는 것이다. 게임중독으로 인하여 다양한 사회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정부는 산업의 육성을 통해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의 발전을 추구해야 될 책임이 있는 반면에 사회의 안전을 유지하고 불안요소를 제거해야하는 책임도 있는 것이다.
정부의 입장에서는 게임을 통해 나타나는 문제점을 그냥 방치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규제를 확대하는 것이다. 그러한 규제가 실질적으로 게임업체에게는 피해로 이어지게 된다. 게임으로 인한 문제점도 있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와 게임업계의 피해가 최소화되는 방안을 통해서 시행되어어야 하는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12234731
<한국경제>
http://www.citydaily.co.kr/?construct=newContent&fz=news&gisaNo=132753
<시티신문>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644070
<경기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8&aid=0002173726
<한겨레신문>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833457
<중부일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12416222477892&nvr=Y
<아시아경제>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433823&category=102
<디스이즈게임>
http://game.donga.com/65705/
<동아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6056634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2206015
<전자신문>
게임업체들은 정부의 규제가 게임산업을 통해서 생산되는 순기능을 무시한 처사라고 보고 있으며 이를 조속히 변경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게임을 통한 역기능보다 순기능이 많다고 여기는 것이다.
Ⅴ. 게임중독 문제의 심각성
규제를 강화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에 제출된 것은 게임 중독으로 인한 사회적 피해가 크다는 여론 때문이다. 게임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규제를 할 수밖에 없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다.
정부에서도 게임을 통해서 생산되는 부가 크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지만 게임을 통해 나타나는 문제점도 심각하기 때문에 이를 그냥 두고 볼 수 만은 없는 것이다. 게임중독으로 인하여 다양한 사회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정부는 산업의 육성을 통해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의 발전을 추구해야 될 책임이 있는 반면에 사회의 안전을 유지하고 불안요소를 제거해야하는 책임도 있는 것이다.
정부의 입장에서는 게임을 통해 나타나는 문제점을 그냥 방치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규제를 확대하는 것이다. 그러한 규제가 실질적으로 게임업체에게는 피해로 이어지게 된다. 게임으로 인한 문제점도 있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와 게임업계의 피해가 최소화되는 방안을 통해서 시행되어어야 하는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12234731
<한국경제>
http://www.citydaily.co.kr/?construct=newContent&fz=news&gisaNo=132753
<시티신문>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644070
<경기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8&aid=0002173726
<한겨레신문>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833457
<중부일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12416222477892&nvr=Y
<아시아경제>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433823&category=102
<디스이즈게임>
http://game.donga.com/65705/
<동아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6056634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2206015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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