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청소년 대상 미술치료프로그램 (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ppt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게임중독청소년 대상 미술치료프로그램 (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게임중독청소년 대상
미술치료프로그램



Ⅰ. 서론
1. 청소년 게임중독
가. 정의
나. 실태
다. 원인
라. 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마. 사례
2. 미술치료
가. 정의
나. 효과

Ⅱ. 본론
1. 게임중독 청소년 대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가. 프로그램의 필요성
나. 프로그램의 목적
다. 프로그램을 통한 기대효과
라. 프로그램의 내용
 1) 구성
 2) 구체적인 내용
마. 프로그램의 측정도구
 
Ⅲ. 결론
 제언

Ⅳ. 참고문헌
 
Ⅴ. 부록
 

본문내용

게임중독청소년 대상
미술치료프로그램




Ⅰ. 서론

1. 청소년 게임중독




정의
╋━━━━━━━━━━─────────…

청소년 게임중독이란
청소년(9세 이상 24세이하인 사람)들이
과도한 온라인 게임으로 일상생활에서
행동, 심리적 문제가 발생하는 질환을 뜻한다.




실태
╋━━━━━━━━━━─────────…

▐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1년 청소년(10-19세)
        인터넷 중독률은 고등학생, 대학생, 초등학생 순으로
                고등학생 인터넷 중독률이 가장 높았다.

 ≪ 그 래 프 ≫

▐ 인터넷중독 증상이 있다고 답한 청소년 중 65.2%가 인터넷의 주 이용
 목적이 ‘게임’이라고 답했다. 이 수치를 추산하면 청소년들의 8.1%가
   게임으로 인한 인터넷 중독 증상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인1) 인터넷특성적요인
╋━━━━━━━━━━─────────…

[가상공간의 개방적인 특징]
전 세계의
어느 누구와도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어
경쟁 심리 자극

[익명성]
현실에서는
억압하고
표현하지 못하는
욕구와 행동들이
표출되는 통로가 됨

[인터넷 게임의 양방향성]
전자오락의
수동적이고
규칙적인 상호작용의
특성과는 달리
인터넷 게임은
쌍방적이고
비 규칙적인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짐
  • 가격3,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13.06.02
  • 저작시기2012.1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5064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