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85
목차
1.발레의 기본용어
2.발레 안무가 및 무용수
3.발레 작품
2.발레 안무가 및 무용수
3.발레 작품
본문내용
Ballet
(업적을 남긴 무용수와 작품을 중심으로)
1. 발레의 용어
1. 발레의 기본 포지션
╋━━━━━━━━━━─────────
≪ 그 림 ≫
♦ Grand Pas de deux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divertissement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Ballet d\'action
╋━━━━━━━━━━─────────
≪ 사 진 ≫ ≪ 사 진 ≫
≪ … 중 략 … ≫
2. 발레 안무가
2. 업적을 남긴 안무가
╋━━━━━━━━━━─────────
1. Marie Taglioni 1804∼1884
≪ 그 림 ≫ ≪ 그 림 ≫
- 이탈리아 발레리나
-《라 실피드》의 주역을 맡아 초연하였는데, 완벽한 정신성과시적 변용을 체현한 로맨틱 발레로 절찬을 받았음.
- 튀튀를 처음으로 입고 나온 공연
- 포인트(\'뽀앵뜨 Pointe\') 기법
2. Marius Petipa 1819∼1910
≪ 사 진 ≫ ≪ 그 림 ≫
- 러시아 무용가·안무가
- 백조의 호수(1895)》 《잠자는 숲속의 미녀(1890)》 《라이몬다(1898)》를 비롯하여 60여 발레를 안무함.
- 고전발레에 하나의 형식을 만들어내어 러시아 발레의 격조 높은 전통을 구축함.
2. 업적을 남긴 안무가
╋━━━━━━━━━━─────────
3. Lev Ivanovich Ivanov 1834∼1901
≪ 사 진 ≫
- 러시아의 무용가 겸 안무가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등의 안무를 하여 세계적 명성을 얻었고
19세기 후반의 고전발 레 양식을 완성시켰음.
4. Sergey Pavlovich Dyagilev 1872∼1929
≪ 사 진 ≫
- 러시아의 발래프로듀서, 무대미술가, 흥행사, 기획자, 예술비평가
- 1909년 발레단 \'발레 뤼스 Ballet Russes\' <러시아 발레단>를 파리에서 창단.
- <세헤라자데 1910> <목신의 오후 1912> <봄의 제전 1913> <불새 1916> <삼각 모자> 등의 작품을 런던, 몬테카를로, 파리, 뉴욕 등지에서 차례로 발표함.
- 니진스키의 무용, 스트라빈빈스키의 음악 등 엑조티시즘과 리리시즘을 갖춘 러시아발레는 유럽의 사교계와 예술계를 석권하여 시대를 이끌었음.
(업적을 남긴 무용수와 작품을 중심으로)
1. 발레의 용어
1. 발레의 기본 포지션
╋━━━━━━━━━━─────────
≪ 그 림 ≫
♦ Grand Pas de deux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divertissement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Ballet d\'action
╋━━━━━━━━━━─────────
≪ 사 진 ≫ ≪ 사 진 ≫
≪ … 중 략 … ≫
2. 발레 안무가
2. 업적을 남긴 안무가
╋━━━━━━━━━━─────────
1. Marie Taglioni 1804∼1884
≪ 그 림 ≫ ≪ 그 림 ≫
- 이탈리아 발레리나
-《라 실피드》의 주역을 맡아 초연하였는데, 완벽한 정신성과시적 변용을 체현한 로맨틱 발레로 절찬을 받았음.
- 튀튀를 처음으로 입고 나온 공연
- 포인트(\'뽀앵뜨 Pointe\') 기법
2. Marius Petipa 1819∼1910
≪ 사 진 ≫ ≪ 그 림 ≫
- 러시아 무용가·안무가
- 백조의 호수(1895)》 《잠자는 숲속의 미녀(1890)》 《라이몬다(1898)》를 비롯하여 60여 발레를 안무함.
- 고전발레에 하나의 형식을 만들어내어 러시아 발레의 격조 높은 전통을 구축함.
2. 업적을 남긴 안무가
╋━━━━━━━━━━─────────
3. Lev Ivanovich Ivanov 1834∼1901
≪ 사 진 ≫
- 러시아의 무용가 겸 안무가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등의 안무를 하여 세계적 명성을 얻었고
19세기 후반의 고전발 레 양식을 완성시켰음.
4. Sergey Pavlovich Dyagilev 1872∼1929
≪ 사 진 ≫
- 러시아의 발래프로듀서, 무대미술가, 흥행사, 기획자, 예술비평가
- 1909년 발레단 \'발레 뤼스 Ballet Russes\' <러시아 발레단>를 파리에서 창단.
- <세헤라자데 1910> <목신의 오후 1912> <봄의 제전 1913> <불새 1916> <삼각 모자> 등의 작품을 런던, 몬테카를로, 파리, 뉴욕 등지에서 차례로 발표함.
- 니진스키의 무용, 스트라빈빈스키의 음악 등 엑조티시즘과 리리시즘을 갖춘 러시아발레는 유럽의 사교계와 예술계를 석권하여 시대를 이끌었음.
키워드
추천자료
- 홍상수 감독의 작품세계에 관한 연구
- 하루키 문학 이해하기-[작품 :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상실의 시대]
- 1900년~1910년대 희곡의 성립과 초창기 작품
- 이강백론 - 초기 작품속에 나타난 우화적 기법
- [역사교육론] 미술자료와 문학작품 활용학습
- [서양음악]사람들은 왜 삼류작품에 감동하는가(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보고)
- 이상 문학의 심층적 탐구.작품 「날개」를 중심으로
- 니진스카 ,지리킬리안 , 앙즐랭 프레조카주 레 노즈 작품분석
- [통일신라 향가]향가의 개념, 작품, 형식, 의의 고찰과 통일신라시대의 향가 처용가, 통일신...
- 3)미술-3.작품감상-춤추는 아이 감상하기
- [추상표현주의] 추상표현주의의 특성 및 작가와 작품분석
- 향가의 성격 규정과 작품에 적용하기
- 호퍼, 상상속의 고독한 현실을 그리다.(에드워드호퍼 작품 감상문)
- 기술복제 시대의 예술 작품 - 발터 베냐민(Walter Bengamin) 비평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