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환경, 경영방식,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시장점유율, 가격,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서비스,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판촉 전략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환경, 경영방식,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시장점유율, 가격,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서비스,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판촉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환경
1. 시장상황
1) 사회적 요인
2) 문화적 요인
3) 경제적요인
4) 기술적 요인
5) 정리
2. 소비자 환경

Ⅲ.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경영방식

Ⅳ.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시장점유율

Ⅴ.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가격

Ⅵ.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서비스

Ⅶ.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판촉 전략
1. 카드를 이용한 판촉 전략
1) Lunch Club Card
2) Frequent Friday's Card
3) T.G.I.Friday's Family Card
4) Max Card
5) 어린이 독서 클럽 카드
6) FRIDAY'S CHARITY CARD
7) 티켓 마케팅
2. BI-Monthly Promotion
3. Card 소지자를 위한 Promotion
4.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
5.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
6.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1) 외식업계 최초의 SPORTS PROMOTION 실시
2) 아시아나 항공 및 대한항공 사와의 어린이 회원 공유 판촉
7.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
8.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들께 호응을 얻었다. 현재는 Jack Daniel\'s 행사를 실시 중이다.
3. Card 소지자를 위한 Promotion
갈수록 늘어나는 Card 소지자를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카드회사와 같이 준비한다. 현재 진행 중인 행사로는 다이너스 카드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와 협조중인 것으로 신규 카드 가입, 카드 경신, 결혼기념일, 생일을 맞은 카드 회원들에게 애피타이저를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종 카드 사와의 행사에 협조하고 있다.
4.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
대중 매체의 효과는 가장 강력한 광고 수단입니다. 이를 위하여 Friday\'s 에서는 각 방송국의 식사 장면 촬영 및 배경 화면에 적극 협조함으로서 간접적인 광고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5.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
모든 마케팅 중의 최우선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한 사람의 고객의 좋은 경험은 주위의 열 사람에게 말을 함으로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수 있으며, 나쁜 경험은 주위의 이십명 사람에게 말을 하여 고객을 잃을 수가 있다. 이를 위하여 영업점을 방문하신 고객에게는 최상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1) 외식업계 최초의 SPORTS PROMOTION 실시
4월 1일부터 LG트윈스 프로 야구단과 함께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행사는 LG트윈스 서울 홈 경기시 입장한 관중 중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 15,000원의 식음료를 무료로 할 수 있는 T.G.I.Friday\'s SPORTS TICKET제공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6,300매의 Ticket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매 달 한 번씩 “Friday\'s 날 행사”를 실시하여 이 날은 입장 관중을 대상으로 응원용품을 제공하며, 관중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2) 아시아나 항공 및 대한항공 사와의 어린이 회원 공유 판촉
아시아나는 Asiana Magic Miles 회원에게 카드 제시만으로 어린이용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한 항공과는 Skypass Junior 회원에게 Pie-In-The Sky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각종 광고에 당사가 협찬사로 고지가 되며, 또한 어린이를 위한 판촉으로 앞으로의 많은 판촉이 기대 된다.
7.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
T.G.I.Friday\'s 에서는 4월 1일부터 외식업계 최초로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접근을 지도하고 있다. 인터넷으로의 T.G.I.Friday\'s의 참여는 앞으로의 정보 흐름은 인터넷으로 집중되리라는 예측으로 기획이 되었으며, 총 3,000만원의 예산이 소요되었다. T.G.I.Friday\'s는 홈 페이지를 개설하여 자사홍보와 메뉴소개를 주로 하며, 특히 T.G.I.Friday\'s의 홈 페이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을 특별히 마련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인터넷 안내에 대한 T.G.I.Friday\'s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인터넷으로의 T.G.I.Friday\'s의 참여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어린이, 학생, 대학생, 전문직 종사자들의 T.G.I.Friday\'s의 고객과 일치하기 때문에 개설하였다. 홈 페이지는 기본적인 사항인 고객의 불평이나 조언을 듣는 고객의 소리,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는 메뉴,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인 어린이 코너, 각 영업점의 위치를 알려주는 영업점 위치, 보다 T.G.I.Friday\'s를 이용하기 쉽게 하는 알림, 각종 특별한 행사를 안내하는 특별 행사, 사원모집 란으로 구성이 된다.
8.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
생일이나 결혼기념일을 맞은 각 기업체의 직원들에게 각 업체에서 발행하는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선물로 T.G.I.Friday\'s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각 업체와 협조하여 발행함으로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고 있다. 현재 LG패션, LG신용카드, LG전자, LG소프트웨어, E-LAND의 2001아웃렛등과 같이 진행중이며, 계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Ⅷ. 결론
흔히들 “企業은 사람이다”라고 말한다. 기업의 모든 것은 사람에 의해 이루어지고 기업의 성패는 사람에게 달려있기 때문이다. 서비스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인적의존도가 높은 산업이다. 그래서 외식산업은 인적사업이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외식산업은 일하는 직원에게 의욕이 없거나 기술이 부족하다면 곧 경영의 실패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외식산업에서는 좋은 사람의 확보와 관리가 바로 외식업소 경영을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부분이 된다. 외식산업이 수준높은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최일선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능한 인적자원의 확보문제가 그 어떤 것보다도 중요한 관건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인적사업(people business)으로 불리는 외식산업은 우수한 인적자원의 필요성이 타산업보다 절실히 요구됨에도 직원들의 교육훈련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재정적 지원은 소홀한 편이다. 그리고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직원들에 대한 잠재력 개발과 그들에게 밝은 외식산업의 미래상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적자원 육성에 아낌없는 투자가 필요하다. 외식산업에서는 종사원의 관리가 곧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지만, 그러나 외식산업에 대한 인사관리는 체계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참고문헌
◎ 강진(2001),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자산가치 측정에 관한 연구 : T.G.I Friday\'s, 베니건스, 아웃백스테이크, 스누피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 고보경(2010), 패밀리 레스토랑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 오명건(2000), 서비스 지향성이 종사원의 직무만족·직무안정성·조직몰입·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G.I.Friday\'s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 유원필(2006), 이용 동기와 선택속성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 고객의 만족도 분석, 한국외국어대학교
◎ 정효선 외 1명(2009),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고객의 기업 연상이 기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
◎ 최해수(2009), 패밀리레스토랑의 브랜드개성과 고객감정의 관계, 한국외식경영학회
  • 가격6,5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13.08.09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7075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