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파 - 구원파의 기원, 분파 현장(권신찬 계열, 이요한 계열, 박옥수 계열), 계열별 특이점과 공통적인 문제점, 구원파의 교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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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구원파 - 구원파의 기원, 분파 현장(권신찬 계열, 이요한 계열, 박옥수 계열), 계열별 특이점과 공통적인 문제점, 구원파의 교리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원파의 기원
2. 분파 현황
1) 권신찬 계열(기독교복음침례회)
2) 이요한 계열(대한예수교침례회)
3) 박옥수 계열(대한예수교침례회)
3. 계열별 특이점
1) 권신찬 계열
2) 이요한 계열
3) 박옥수 계열
4. 공통적인 문제점
5. 구원파의 교리 분석
1) 신관(삼위일체론)
2) 성령관
3) 성경관
4) 교회관
5) 구원관
6) 예배관
7) 기도관
8) 종말관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경에 사용된 용어인 예배는 하나님과 관계되어 있으며(요4:20~,12:20, 행8:27) 예배 용어가 사용된 전체 성경이 사람과 관계된 것이 아니라 삼위일체 하나님과 관계되어 있다. 그러므로 구원파에서 주장하는 사람과 사람과의 교제가 예배라고 하는 것은 잘못된 주장이다. 예배는 엄숙하게 하나님과 성도의 관계로 드 리는 것이다. 그리고 성경에서 사마리아인들을 벧엘에서 예배하였으며(요4:20), 명절예배는 예루살렘에서 행하였고(요12;20, 행8:27), 사도바울의 경우도 예루살렘에서 예배하였으며(행24:11), 이 모든 기사는 하나님과 관계된 예배는 특정 장소가 있었다는 것을 교훈하고 있다.(마5:23~24)
7) 기도관
성경에는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5:17)고 했다. 어떻게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겠는가? 이것은 내적으로 하나님과 교제하는 삶을 의미하는 것이다. 또 죄가 해결되어야만 기도할 수 있다. 기도는 일을 맡은 사람이 하는 것이다. 그리고 기도는 마음속으로만 하는 것이며 형식을 필요치 않으며, 육신의 필요를 위해서는 기도할 필요가 없다고 가르친다.
반증->성경에 나타난 기도 마:6:9-15 주가 가르치신 기도와 ‘쉬지 말고 기도하라’ 에 대한 뜻은 모든 사무를 중지하라는 뜻이 아니라 규칙적으로 시간을 지켜 기도하라는 것이고, 다른 사무를 보는 중에도 기도하는 정신으로 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장소는 어떠한 곳에서나 기도할 수 있다. 감옥에서도(행16:25), 배위에서도(행 27:23,35), 다락방에서도 어느 곳에서도 기도할 수 있다. 고넬료는 베드로를 만나서 성령 충만 받기 전이며 직분 받기 전에도 기도했다(행10:2,10:30:수시로 기도) 그러므로 ‘기도는 일을 맡은 사람이 하는 것이다’라고 하는 구원파의 주장에 대하여 잘못된 것임을 반증한다.
8) 종말관
재림예수는 누구인가?
권신찬은 유벙언을 기름부음 받은 지도자로 추앙(구원파 침례회)하고 그분(유병언)이 예수이며 성령이다. 1982년 하반기부터 구원파 소속 교인들은 유병언을 예수라 부르기 시작했고 나아가 유일한 지도자, 살아 있는 성령, 예수, 메시야로 부각시켰다. 그해에 미혼 남, 녀 청년들에게 결혼을 하지 말라고 하며 예수님이 재림하는데 결혼해서 무엇 하겠느냐고 하며 미혼녀들이 결혼을 포개 했다고 한다.
반증->구원파의 유병언 재림관, 재림예수 주장에 대하여 엄청난 거짓 조작임을 쉽게 인식할 수 있다. 반증이나 비판할 가치조차 없는 이단 사이비 집단 교리임을 확실할 수 있다. 마24:4-5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관련 말씀 마24:24,36, 살전4:16-17, 살전5:22) 재림은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3일 후에 부활 승천하여 하늘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계서 약속대로 재림을 믿는 것이 기독교의 올바른 재림관이다.(마16:21, 막8:31, 살전4:16-17)
Ⅲ. 결론
구원파는 다른 구원을 전하는 사이비기독교가 분명하다. 그들은 하나님이 영이심을 지나치게 강조하는데 비해 하나님의 인격성은 거의 언급치 않는다. 하나님의 초월성은 강조하나 그의 임재성은 무시하고 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이루어 놓으신 영원한 속죄를 깨달아 종교와 율법, 양심의 죄책감에서 해방되어 완전한 해방감을 누리는 것이 구원이라고 가르친다. 그러나 성경은 깨달음을 의지적인 결단과 순종과 분리시키지 않는다. 우리를 구원하시고 죄를 사하시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시지 깨달음이 아니다.
참고 자료
‘세칭 구원파의 정체’ 탁명환 저
‘이단연구’ 이대복 저
‘기독교 홈페이지 이단 자료실’
  • 가격1,8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14.02.03
  • 저작시기2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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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04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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