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과 게임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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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게임산업 및 게임개발 총론

2. 게임컨텐츠 기획 및 게임디자인창작 전략

3. 비지니스게임의 개발 전략

4. 결론 및 제언

5. 질의 및 토론

본문내용

게임산업 및 게임개발 총론
* 게임은 창작이며, 아이디어이다. 어떻게 만들어낼 것인가?
* 게임은 우리의 생활 가까이 존재하는 이야기(Fiction/
Non-Fiction) 이다. “LIFE IS GAME”(주정규)
* 게임 플레이 : 상호작용의 본질. 플레이어가 게임세계와 어떻게 Interactive하게 할 것인가/ 게임세계가 플레이어가 만들어가는 선택에 어떻게 반응하는가/ 플레이어간 상호작용
* 게임개발이란 무엇인가 ?
* 게임디자인이란 무엇을 하는 것인가?
* 엔터테인먼트는 경기호황시 필요하며, 불황시도 필요하다
즐거움에는 국경이 없다 – 문화적인 장벽을 뛰어넘는 게임개발이 필요하다.
개미와 거미의 LIFE유형 : 근면성의 개미의 시대에서, 창조성의 집단인 “거미”의 시대로 변화되고 있다. 즉, 거미는 그물을 짜서 어디에 그물을 쳐야 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공간 지각 + 기하학적 감각이 탁월해야 상업적인 게임을 개발하여 지존에 이르게 할 수 있다.
개미는 동동동 하나, 거미는 Slow Slow Quick Quick의 정과 동의 고수이다.
게임은 예술적 문화적으로 접근하여 제작하여야 한다.
엔터테인먼트는 인간의 본질 : 의(clothing), 식(food), 주(shelter), 행(travel), 락(joy) 중 최상위에 있다.
재미는 창조성으로 연결된다.
게임개발은 창의적인 충동으로 탄생한다.
환상(ecstacy)과 마력(magic)을 일으켜야 게이머가 감동한다.
엔터테인먼트의 Networking : 게임, 영화, 음반, 애니, 패션, 캐릭터, 만화, 미술, 공연, 상품디자인, TV, 케이블, 방송, 신문, 책, 인터넷, 광고, 스포츠, 관광, 테마파크, 리조트, 이벤트, 교육, 백화점, 은행 등 전 산업과 연결할 수 있는 산업이다.
Game Contents : 게임 플레이어를 기쁘게 하고, 새로운 체험을 경험하게 하는 게임을 창작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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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03.11.16
  • 저작시기2003.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33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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