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1) 빛과 어둠의 도치
2)계급의식의 이중성
3) 예술과 통속의 모호함
4)인간의 이중성과 인관관계의 역전현상
결말
1) 빛과 어둠의 도치
2)계급의식의 이중성
3) 예술과 통속의 모호함
4)인간의 이중성과 인관관계의 역전현상
결말
본문내용
erger의 관계역전 역시 주목할 만 하다. Brinsley의 방에 모여있는 사람들은 Bamberger를 기다린다. 그들에게 있어 Bamberger는 신적인 존재이다. 하지만 Bamberger가 등장하자 마자 지하실로 추락함과 동시에 그의 위치를 Schuppanzigh가 차지하게 된다 .
결말
magic dark room. Where everything happens the wrong way round 란 Clea의 대사는 이극을 한마디로 정의 내리고 있다. 암흑의 공간에서 뒤틀려만 가는 상황들은 그 안의 우연히 벌어지는 상황들이 아니라 구조적 모순의 결과물들이다. 즉, 왜곡된계급의식과 부조리한 인물들과 그들간의 유대감의 부재들이 엉킨 실타래처럼 뒤엉켜서 풀 수가 없느 상황이 되어버린 것이다.
이러한 모든 일들이 벌어지는 공간이 암흑속 이면서도 그 상황을 무대 위에서는 역으로 밝은 조명으로 바꾼 것은 극히 연극적인 요소이면서도 이 극의 irony한 상황과 잘 어울린다.
This is going to be the worst night of my life Brinsley는 인생의 최고의 날을 만들려고 하지만 최악의 날이 되어 버린다는 것을 직감하는 것 같다. 또한 마지막 결말 부분에서 관객은 웃음을 참을 수 없으면서도 웃음 뒤에 쓴맛을 보게 된다.
두개의 뾰쪽한 송곳으로 두명의 미치광이들에게 위협받는 Brinsley처럼 아직도 우리는 이분법적인 세계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통감하게 된다. 또한 밝음과 어둠이 도치된 상황이라면 다시 어두어지는 것은 우리의 현실의 어두움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다.
결말
magic dark room. Where everything happens the wrong way round 란 Clea의 대사는 이극을 한마디로 정의 내리고 있다. 암흑의 공간에서 뒤틀려만 가는 상황들은 그 안의 우연히 벌어지는 상황들이 아니라 구조적 모순의 결과물들이다. 즉, 왜곡된계급의식과 부조리한 인물들과 그들간의 유대감의 부재들이 엉킨 실타래처럼 뒤엉켜서 풀 수가 없느 상황이 되어버린 것이다.
이러한 모든 일들이 벌어지는 공간이 암흑속 이면서도 그 상황을 무대 위에서는 역으로 밝은 조명으로 바꾼 것은 극히 연극적인 요소이면서도 이 극의 irony한 상황과 잘 어울린다.
This is going to be the worst night of my life Brinsley는 인생의 최고의 날을 만들려고 하지만 최악의 날이 되어 버린다는 것을 직감하는 것 같다. 또한 마지막 결말 부분에서 관객은 웃음을 참을 수 없으면서도 웃음 뒤에 쓴맛을 보게 된다.
두개의 뾰쪽한 송곳으로 두명의 미치광이들에게 위협받는 Brinsley처럼 아직도 우리는 이분법적인 세계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통감하게 된다. 또한 밝음과 어둠이 도치된 상황이라면 다시 어두어지는 것은 우리의 현실의 어두움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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