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漢文과 漢文學의 개념
1.한문(漢文)의 개념
2. 한문학(漢文學)의 개념
Ⅲ. 한문학의 범주(範疇)
1.한문(漢文)의 개념
2. 한문학(漢文學)의 개념
Ⅲ. 한문학의 범주(範疇)
본문내용
근접하여, 일반 사람들도 쉽게 받아들이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54 신문화운동 때, 백화로 씌어진 문학작품들의 역사적 지위를 긍정하는 한편, 현대의 구어(口語)를 기초로 하는 백화를 제창하여 신사상을 표현하고 신문학을 창작하는 데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소설도 지어지지 않았다. 그리하여, 우리 한문학은 시부소설(고문소설만)평론수필 등만이 있게 되어, 그 범위는 중국 고문학의 범위에 비하여 좁은 것이었다.
▣참고문헌▣
김기동 『國文學慨論』 태학사 1981
조동일 외 6인 공저 『한국문학강의』 길벗 1994
최동원 외 공저 『韓國文學慨論』 삼영사 1986
이종찬 『漢文學慨論』 이우출판사 1989
이상보, 이종출 외 공저 『國文學慨論』 교학연구사 1986
문옥규 『韓國漢文學』 이우출판사 1989
소설도 지어지지 않았다. 그리하여, 우리 한문학은 시부소설(고문소설만)평론수필 등만이 있게 되어, 그 범위는 중국 고문학의 범위에 비하여 좁은 것이었다.
▣참고문헌▣
김기동 『國文學慨論』 태학사 1981
조동일 외 6인 공저 『한국문학강의』 길벗 1994
최동원 외 공저 『韓國文學慨論』 삼영사 1986
이종찬 『漢文學慨論』 이우출판사 1989
이상보, 이종출 외 공저 『國文學慨論』 교학연구사 1986
문옥규 『韓國漢文學』 이우출판사 1989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