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환 작가론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이우환이다.
서양의 사상과 논리를 수용하면서도 동양적 사고와 감성으로 풀어 나가는 그의 예술론은 현대 미술 창작과 비평 방법론에 있어서 중요한 토대가 되었고, 이미지나 상징성을 배제한 그의 비표현적 예술 방식은 재현이나 표현 미학에 익숙한 작가들에게 예술에 관한 사고와 개념의 폭을 넓히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7. 마치며
아직 많은 것을 알지 못하고 부족하지만 단순해 보이는 그의 작품 뒤에는 깊은 철학적 신념과 자신만의 논리와 이념이 있다. 그리고 그와 그의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고와 개념적인 것을 필요로 하는 것 같았다.
그의 작품은 나를 많이 생각하게 만들었다. 단지 예술로서의 예술이 아니라 사고하고 고찰하는 예술을 그에게서 찾아 볼 수 있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 많이 알고 배우고 습득하고 생각하여야 할 것이다. 이런 점이 그를 주목받을 수 있게 하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해 보았다.
이우환은 한국과 일본의 전환기 현대미술에서 이론과 실천의 양면에 있어서 획기적인 역할을 하고, 나아가 국제미술계에 동양적 사유와 감성의 세계를 과시하며, 전위적인 비디오아트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백남준과 함께, 한국과 동양을 대표하는 작가로 현대 미술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가고 있는 것이다.
참고자료 이미지 속닥속닥 http://neolook.net/mm03/031003b.htm
김미경 이우환의 입장과 회화들 - 그 해석의 문제
이우환_만남을 찾아서 전시팜플렛
한국현대미술사이야기
http://www.infoart.com/onstage/ticket_view01.asp?performance_pk=3765
  • 가격1,4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0.04.27
  • 저작시기2004.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0588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