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텐츠 산업과 IP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1. 콘텐츠 산업과 I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콘텐츠 산업과 IP
2. IP와 기업 가치
3. 글로벌 만화 시장 규모 및 전망
4. 국내 만화/웹툰 시장 규모 및 현황
5. 일본 만화 시장 규모 및 현황
6. 미국 만화 시장 규모 및 현황
7. 프랑스 만화 시장 규모 및 현황
8. 중국 만화 시장 규모 및 현황
9. 만화산업의 주요 이슈

본문내용

디지털 기기의 보급이 증가하면서 웹 접근성 개선, 온라인 유통 확대, 스마트 기기 전용 애플 리케이션 서비스 증가 등으로 인해 디지털 만화로의 사용자 이동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
권역별로는 아시아 지역이 글로벌 만화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국내 만화 수출이 더욱 확대되어, 중국, 동남아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지역까지 한국 만화의 수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단순히 만화 판권을 수출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현지 만화잡지에 한국 작가의 만화를 연재하 거나 국내 만화잡지와 잡지 제휴를 맺는 형태로까지 발전
특히, 웹툰 시장에서 한국은 선두주자로 꼽히고 있으며 출판 만화 위주인 일본, 미국, 중국 등에서도 원천 콘텐츠로 웹툰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점차 웹툰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음

추천자료

  • 가격3,000
  • 페이지수53페이지
  • 등록일2018.01.06
  • 저작시기2018.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04256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