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 산업-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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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게임산업 소개
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현황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
한국 게임 산업의 전망
결론

본문내용

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2009년 게임산업 종사자 수는 게임 시장규모의 성장에 따라 전체 종사자의 수도 함께 증가
2006년 이후 게임수출액의 성장률은 꾸준하게 성장했으며, 국내 수출액이 15억 달러를 넘어서 20억 달러 시대가 열렸다
수출이 증가하고 수입이 감소함에 따라 무역수지 폭은 22억 달러에 육박
온라인 게임의 경우 세계 시장에서 23%를 차지하여 중국(31.3%)에 이어 세계 2위의 온라인 게임 강국임을 입증
현재 약 50개사 100여개의 게임이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전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게임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새로 개발되는 게임들도 계속 해외로 진출한 예정임
세계 게임시장의 경우 비디오게임과 아케이드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나, 국내는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 게임의 비중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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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6.18
  • 저작시기2014.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24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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